티스토리 뷰

윈도우7, 8, 10 운영체제 컴퓨터 인터넷 입력창에서 한글이 안쳐질때 어떻게 해야 할까? : 가끔 인터넷을 하다 보면 황당할 때가 있습니다. 다른 것도 아니고 한국에 살고, 윈도우도 한글로 깔았고, 나는 영어를 할 줄 모르고, 게임은 급하고, 말은 안 통하고, 게임 창에선 계속 물어보고, 심지어 마이크로 뭐라 하는데, 나는 영어만 쳐지고, 그럴 때…. 한글이 안쳐질때.

이럴 땐 살며시 컴퓨터를 껐다 켜고 화장실로 향한다.
그렇게 화장실에서 돌아오면 언제 그랬냐는 듯 잘 써진다.


또, 그렇게 컴퓨터를 하다 얼마 후 똑같은 증상이 발생한다.
진짜 하루 이틀도 아니고, 짜증이 밀려온다. 다시 컴퓨터를 껐다 킨다.

이런 경험 한 번쯤 있으신가요?

지금은 드문데, 예전엔 참 많았습니다. 결국, 포맷으로 해결했지만, 지금 알고 보니 포맷을 하지 않아도 간단하게 고칠 수 있더라고요. 진작 알았으면 얼마나 좋았을까요? 지금 이 같은 증상 때문에 여기 오신 분은 정말 잘 오신 겁니다. 그럼 지금부터 한글이 안쳐질때 손쉽게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자판에서 한글이 안쳐질때 행하는 응급조치

우선 인터넷 주소창에 마우스를 클릭하고 타자를 해보세요. 진짜 간단하면서도 먹히는 방법입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릴게요. 주소창을 클릭하고 한ㆍ영 키를 누르고 다시 쳐보고 검색창을 클릭하고 타이핑합니다.


아니면,
한영KEY 대신 다른 걸 눌러보십시오. 한자KEY 혹은 Shift + 스페이스를 동시에 누르거나 윈도우7 시작버튼 클릭 후 한영키, 아니면, 오른쪽 Alt + 한영키, Shift + Alt + 마우스 오른쪽, 마지막으로 Ctrl + Alt + INS KEY도 눌러봅니다.



다음은 진짜 원시적인 방법입니다.
보통 인터넷 브라우저에서만 안 되거든요. 그럴 땐 워드 패드나 메모장을 열어 쓰려는 글을 치고 복사하여 부칩니다.



아니면, 작업표시줄에 있는
한/영 전환 버튼을 수동으로 조작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의 하나입니다.



작업표시줄에 입력 도구 모음이 보이지 않으면,
제어판의 국가 및 언어로 들어가 숨김 표시로 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마지막 확인 작업입니다. 다음과 같이 들어가 주세요.

제어판 → 국가 및 언어 → 키보드 → 키보드 변경 → 일반
설치된 언어 선택 → 속성 → 자판 배열이 올바른지 확인하고 호환성 설정을 누릅니다.



위와 같은 창이 뜨면 고급 텍스트 서비스를 사용 안함으로 전환하고, 시스템을 재부팅 합니다. 재부팅 전에 아래의 두 번째 항목을 살펴보십시오. 사용하는 컴퓨터가 노트북이면 이 글을 차근히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한글이 안쳐질때 마지막 조치

첫 번째. Win + R을 눌러 실행 창에 다음과 같이 입력합니다.
ⓐ Regsvr32.exe /u msimtf.dll
ⓑ Regsvr32.exe /u msctf.dll
두 번째. Ctrl + Alt + del → 작업관리자 실행 → 프로세스탭 → ctfmon.exe 끝내기
세 번째. 시작→실행→regedit 입력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Run으로 들어가 ctfmon.exe 우측 패널에서 삭제


네 번째. 탐색기를 열어
C:/Windows/System32 폴더에서 cffmon 파일을 찾아 실행합니다.



ctfmon 파일을 복사하여
시작프로그램에 넣어주세요.



최후의 방법으론 키보드 장치를 새로 셋업하는 방법입니다. 장치관리자에서 키보드로 들어가 드라이브를 업데이트를 누른후 표준 101키로 바꿔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