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민 보급형 와이파이 만들기 프로젝트, IPTIME 비밀번호 설정하는 방법과 공유기 초기화하는 팁 : 스마트폰 보급과 함께 많이들 사용하고 계시죠? 예전엔 이런 거 사용하면 얼리어답터라는 말까지 들었는데 이제는 인터넷 회사에서 공짜로 줄 만큼 많이 보급됐습니다. 처가에 한대, 친가에 한대, 누님 댁과 형님네…. 그러고 보니 우리 집 가족은 하나씩 있습니다.

저희 동네도 마찬가지예요.
여기 이사를 올 때 무선 WIFI는 저희 집 밖에 없었거든요. 그런데 지금은 4개나 잡힙니다.


종류도 참 다양하죠.

저희 집은 가정용 CCTV를 지원하는 NETWeen 제품 하나와 오늘 소개하는 IPTIME 비밀번호 설정과 공유기 초기화의 모델인 N704S까지 총 2대입니다. 이거 말고 SK와 KT에서 준 것도 있었는데, 이웃분께 나눔 드렸습니다.

이렇게 종류가 다양한 만큼 보안에 대한 걱정을 하게 되는데요, 일단 가장 중요한 것은 패스워드와 펌웨어 업데이트입니다. 업데이트는 제품 사이트에서 하면 되고, 다음은 패스워드 지정인데, 이왕이면 특수문자와 영어, 숫자를 함께 써야 좋습니다. 그럼 IPTIME에서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방법과 처음 상태로 되돌리는 아이피타임 공유기 초기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급형 IPTIME 비밀번호 설정하기

앞서 말했듯이 IPTIME 비밀번호 설정은 특수문자와 영문, 숫자를 조합해야 안전합니다. 한 조사기관에 따르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암호가 123456과 Password라고 하는데, 이런 암호를 지정하면 해킹의 표적이 될뿐더러 그냥

'여기에 내 정보가 있으니 필요하면 가져가세요.'
라고 하는 것과 마찬가집니다.


그래서, 꼭 유의해야 하며,
다음과 같이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인터넷 주소창에 192.168.0.1을 넣어 들어가십시오.
메뉴가 뜨면 관리 도구로 들어갑니다.



왼쪽의 카테고리 中
기본의 무선 및 보안으로 들어갑니다.



여기서 네트워크 SSID 이름은 WIFI 명을 말하며
네트워크 키는 패스워드를 뜻합니다.



구글 스토어의 아이피타임 앱을 설치하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기기에 따라 지원하지 않는 모델이 있으니 참고하십시오. 제가 사용하는 N704S 모델은 지원하지 않았습니다.
아이피타임 공유기 초기화 방법

처음 구매한 상태로 돌리는 것을 흔히 공장 초기화라고 합니다. 보통의 IT기기엔 이러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고,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인터넷 192.168.0.1에 접속하여 고급 메뉴의 백업 및 복구 모드로 들어갑니다.
제일 하단의 있는 버튼을 클릭하세요.



PC는 물론이고, 같은 WIFI 환경에 있는
스마트폰으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사용하는 기기의 리셋 버튼을 눌러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