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영타, 한타 게임 전문 도우미 한글타자연습 다운로드 받기 2016, 2017년에 출시된 새로운 버전입니다. 제가 처음으로 컴퓨터를 접한 건 초등학교 때입니다. 5.25인치 디스켓을 사용하던 시절로 무늬만 컴퓨터였습니다. 그러다 스타크래프트가 흥하던 때에 비로소 제 PC를 갖게 되었네요.

이름하여 삼성 매직스테이션.

윈도우 95에 PC 통신이 유행한 시절입니다. 그 당시 300만 원이 넘었으니 지금은 엄청나겠죠? 아무튼, 그때 처음으로 한 일이 키보드 자판을 외우는 거였습니다. 언제까지 독수리로 살아갈 순 없잖아요. 그런데 자판 외우는 것에 비해 타수가 늘지 않더군요. 그래서 온라인 채팅도 해보고 이것저것 해봤습니다.


그러던 중, 워드프로세서 자격증을 따러 학원을 갔고, 거기 초급반 선생님께서 자판 외우는 프로그램을 주셨습니다. 그때부터 손에 땀나게 타이핑을 했고, 평생 늘지 않을 것 같던 타수는 200타, 300타, 400타를 넘어 불가능의 고지였던 평타 600까지 올랐습니다. 불과 1개월만입니다.

더불어 영타도 350을 넘었고요.
진작에 한글타자연습 다운로드를 받아 놓을 걸 완전 후회했네요.
아까운 내 시간….

당시 받았던 도구는 2017년 버전이 아닙니다. 업체도 다르고, 한메교사라는 건데, 도스용이고, 나중에 윈도용도 나왔습니다. 연혁을 보면 재밌죠. 업체 대표인 김택진은 지금의 한컴 초기 버전 개발에 참여한 분입니다. 정말 난 사람이에요. 그냥 예전 생각나서 주저리 해봅니다.
옛날 한글타자연습 다운로드 하기

많이 찾지는 않지만, 예전에 사용했던…. 응사에 출현(?)할 만큼 시대를 풍미한 프로그램입니다. 지금 봐도 진짜 잘 만들었어요.


DOS용 한메교사는 Dosbox 툴을 이용해야 합니다.
도스박스 사용법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세요.

DoSBox 바로 가기


베네치아…. 추억 돋네요.
그 시절 제가 그립습니다. 돌아가고 싶어요.



갓직히, 지금 내놔도 손색없습니다. 기본에 충실하고,
손가락 자리부터 시작해서 낱말, 문장, 긴 글까지 없는 게 없습니다.



도스용 한메교실은 윈도우95의 보급으로
윈도용까지 내놨습니다. 익숙하진 않지만, 아주 훌륭합니다.

기본 메뉴는 도스용과 똑같습니다.



위에 거 써봤으면 아재 인증이에요.
2007년에 나온 겁니다. 자원 캐기라는 Game이 추가되었고, 사용자가 긴 글을 넣을 수 있었던 거로 기억합니다.



다음은 2010년에 나온 겁니다. 이전에 비해 인터페이스와 여러 기능이 추가되었죠. 타이핑 게임을 좋아해서 그런지 활용만 잘했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큽니다.
최신 한글타자연습 다운로드 받기

HanCom에서 2017년 4월에 업데이트한 버전입니다. 온ㆍ오프라인을 모두 지원하고, 구매와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 개인에겐 공짜라는 얘기예요.


영상을 보면 달라진 점을
볼 수 있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거기서 거기예요.
그래서 매우 아쉽네요.



똑같다. 변하지 않았다.
그래서 설명은 예전에 썼던 글로 대신합니다.

GO Game 타이핑 매니아
한글타자연습 2017 다운로드 받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