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매일 쓰고 있는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가벼운 거 두 개 알려드려요. : 게임을 할 때. 자료 모을 때. 이렇게 글을 쓸 때. 매번 스크린샷을 찍어 수정하고, 오리고, 덧붙이고, 효과 주고…. 어쩌면 글을 쓰는 거보다 더 공을 들이는 과정이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내 손(?)에 맞는 스크린샷 도구가 중요한데, 작업의 효율성과 신속성. 편리성. 데스크탑 사양 등 고려하셔야 합니다. 긴가민가하면 무조건 편하고 가벼운 걸 고르세요. 아니면 윈도우 기본 기능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다들 프린트 스크린Key는 아시죠? 보통 NumLock키 위에 있습니다. 이 키를 누르면 클립보드에 저장되고, Windows 그림판에 붙여놓으면 되는데, 따로 저장하는 과정은 생략하겠습니다.

그림판은 시작 버튼 → 보조 Program에 등록되어 있습니다.
윈도우 자체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활용하기

윈도우에서 제공하는 기본 유틸리티에도 훌륭한 도구가 많습니다. 늘 달고 사는 메모장, 없어서는 안 될 계산기, 업무 볼 때 편한 스티커 메모와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이런 UTIL은 다른 걸 쓸 이유가 없다 봅니다.
가볍고 기본에 충실하고….


가위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보십시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 채로 영역을 지정하면, 수정 가능한 곳이 나옵니다.
시험 삼아 메모와 펜 브러쉬를 넣어보세요.


작지만 있을 건 다 있네요. 굵기를 조절할 수 있는 형광펜과 색상별로 그릴 수 있는 펜까지 심지어 이메일까지 보낼 수 있습니다.

지우개는 덤입니다.
깃털처럼 날아가는 Ancamera 3.0

어딜 가서 이만한 걸 못 봤습니다. 우선 무료라서 좋고, 제가 6년이나 넘게 사용할 정도로 강력하게 권합니다. 저처럼 특정한 크기에 맞춰 작업하는 분께 더욱더 좋습니다.


글 하단의 링크로 들어가서 내려받으시면 되고,
포터블 버전이라 바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낱장으로 찍을 수도 있고, GIF 파일을 만들 때 편리한 연속 찍기를 지원합니다.


타임은 옵션에서 조절하고,
좌표 기억을 지정하면 상당히 유용합니다.


포터블 컴퓨터 화면 캡쳐 프로그램 안카메라 3.0 바로 가기
도구 하단의 상태 표시줄을 누르면 가로와 세로 크기, 위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사진 용량 줄이는 방법
움직이는 GIF 만들기
마우스 포인트 효과 넣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