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 핫스팟, 노트북 와이파이 만들기 프로그램 : 여름엔 시원하고, 겨울엔 따뜻하고 저는 도서관을 참 좋아합니다. 그래서 아내가 없을 때는 도서관에 들러 책을 읽고, 이렇게 랩탑을 들고 블로깅을 하죠. 시골 도서관이라 유선으로만 인터넷을 할 수 있지만,

무선 랜카드가 장착된 랩탑만 있으면 그까짓 무선 인터넷입니다.


Notebook을 기준으로 근방 50m 내에선 와이파이를 쓸 수 있고, 웬만한 공유기보다 신호 세기가 훌륭합니다. 핫스팟 유틸리티 중에 제일 괜찮은 걸로 하나 알려드리고, 삼성 노트북을 사용하는 분께 드리는 작은 팁을 실었습니다. 많은 도움 되십시오.
삼성 노트북 와이파이 만들기 프로그램

제가 쓰는 삼성 랩탑과 처가에 있는 랩탑에는 모두 이 노트북 와이파이 만들기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었습니다. 기종에 따라 그렇지 않은 기기도 있을 수 있으니 그럴 경우에는 두 번째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세요.


윈도우8 기준입니다.
메트로 UI에서 앱 더 보기를 눌러 Samsung 소프트웨어 카테고리에 있는 Settings 도구를 실행합니다.


Settings 도구에선 노트북 핫스팟 이외에도 팬 소음 관리, 배터리, 네트워크 설정, 화면 색감, 음향 효과, 터치 패드 ON/OFF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네트워크 메뉴로 들어가 모바일 AP 탭을 선택합니다.
SSID: WIFI 이름
보안설정: 비밀번호 8자리 이상을 지정하고

ON 상태로 변환합니다.


이제 스마트폰으로 잘 터지는지 확인해봐야겠죠?
안드로이드폰: 메뉴 → 설정 → 무선 및 네트워크 → Wi-Fi에 들어가서 새로고침 한 후 조금 전 만든 WIFI를 터치하고 비밀번호를 넣습니다. 가까이 있어서 그런지 신호 세기가 매우 좋네요.
노트북 와이파이 만들기 프로그램, 핫스팟

무선 랜카드가 장착된 데스크톱과 LG, HP, 한성, MSI, 에이서, 레노버, ASUS, 소니, 도시바 등 모든 랩탑에서 사용할 수 있는 노트북 와이파이 만들기 프로그램입니다.


Mypublicwifi를 내려받고 설치합니다. 포터블 버전을 찾아봤으나 구하지 못했습니다.
프리웨어로 한글은 지원하지 않고,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Mypublicwifi download


Mypublicwifi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Mypublicwifi → 마우스 우클릭 →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Setting 탭에서

Automatic Hotspot Configuration을 표시하고,
① 네트워크 이름(SSID)
② 네트워크 키(8자리 이상 비밀번호)
③ Enable Internet Sharing 표시하고 Wi-Fi 선택

Set up And Start Hotspot 클릭합니다.


아이패드에선 설정 → 왼쪽 위 Wi-Fi 탭 → 네트워크 선택 → 새로 만든 Wi-Fi 선택 → 암호를 입력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