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kv avi 변환, mp4 동영상 파일로 바꾸는 법과 인코딩 플레이어 : 처가와 우리 집 TV는 모두 LG전자 제품입니다. 제가 트윈스 팬이라는 이유도 있지만, 디스플레이하면 무조건 엘지라는 말도 있잖아요. 아무튼, 어찌해서 모두 LG TV를 쓰고 있는데, 구형인 처가의 텔레비전은 몇몇 확장자를 읽지 못합니다.

그래서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처가에 가면 mkv avi 변환을 자주 합니다.
처음부터 mp4 파일로 된 애니를 구하면 되지만, 연식이 있는 작품은 그것도 쉽지 않아요.

제가 주로 쓰는 프로그램은 다음팟인코더와 카카오로 두 프로그램은 가볍고, 조작법이 쉬운 이유로 많은 분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컴맹이었던 처제에게 알려줬더니 5분도 안 되어 잘 쓰더군요.


그러나 인코딩 시간이 길다는 단점도 있습니다.

그래서 요즘 나오는 안드로이드, ios 동영상 플레이어는 대부분 인코딩을 하지 않아도 재생할 수 있더군요. 대표적인 mkv avi 변환 프로그램에는 다음팟과 카카오, 유마일, 바닥, Freemake, 샤나, 키라라 등이 있습니다. 그럼 다음팟과 카카오 인코딩 프로그램으로 mkv 파일을 avi, mp4로 변환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인코더로 mkv avi 변환하는 법

카카오인코더는 라이센스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입니다. 윈도우XP, 비스타, 7, 8에서 모두 쓸 수 있고, mp4, mpg, flv, mov, wmv, asf, swf, divx, rm, skm, k3g, 3gp, webm 등의 동영상과 mp3, aac, ac3, ogg, wav, m4a, m4r, flac, mmf 등의 오디오를 지원합니다.


인코딩하는 방법은 두 가지입니다.
우선 설정 값 변경을 눌러보세요.


비디오와 오디오, 자막, 속도 등의 세부사항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카테고리에 있는 메뉴 이용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메뉴에는 삼성, LG, 팬텍, 소니, 노키아, 현대, 대우 등의 기기와 DVD, FLV, K3G, MOV 포맷 등의 맞춤 설정 값입니다.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동영상 추가 → 기기 및 포맷 설정 → 설정 값 변경 → 시작
다음팟인코더로 mkv 파일 mp4로 변환하기

다음팟인코더는 인코딩 이외에도 동영상을 편집할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자막 합치는 방법
동영상 합치고 자르는 방법


사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불러오기를 눌러 영상을 불러오세요.


옵션을 설정합니다.
업로드, PC저장, 휴대 기기용과 세부옵션을 통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mkv avi 변환을 시작합니다.
진행 창에는 인코딩 속도와 크기, 남은 시간, 진행시간이 표시됩니다.


다음팟 인코더 내려받기
카카오 인코더 바로가기
3ga, 3gp 재생 플레이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