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크롬 베일덕 플러그인 엔하위키 502 Bad Gateway 오류 해결: 행복한 주말. 오랜만에 맞이한 자유시간, 한동안 소홀(?)했던 언니들을 만나려는 순간, 예상치 못한 난관에 부딪혔습니다. 머리털 나고 처음으로 보는 오류로

502 Bad Gateway 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며 사이트가 열리지 않는 현상입니다.
크롬 브라우저 사용 중이고,
켜놓은 플러그인은 애드블럭과 베일덕입니다.

애드블럭은 팝업창이나 광고를 차단해주는 프로그램이고, 베일덕(VeilDuck)은 최근 빠른 속도로 유명해진 프록시 우회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일단 애드블럭을 끄고 다시 접속해봤습니다. 그런데 여전히 뜨는 502 Bad Gateway 메시지….


다음엔 베일덕을 끄고 다시 접속.
warring….
음, 그렇다면 2순위로 밀려난 젠메이트로 키고 접속.
엥? 한방에 접속되네요.

일단 대안은 발견했으나 근본적인 원인이 궁금해서 포털에서 '크롬 502 Bad Gateway', '엔하위키 502 Bad Gateway' 등 다양한 검색어로 원인을 찾아봤습니다. 30분의 검색 끝에 알아낸 결론.

"우리는 절대 해결할 수 없다"

이 오류는 내 컴퓨터와는 상관없는 해당 사이트의 문제로 서버를 점검하거나 업데이트를 하는 경우, 혹은 웹 방화벽이나 특정 부분에 나타난 작은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때문에 우리가 해결할 방법은 전혀 없다는 겁니다. 대신 대안은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그 대안을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502 Bad Gateway 베일덕 오류 대안

크롬에서 베일덕 확장 프로그램으로 켜고 그곳(?)에 들어갈 수 없으면, 아래의 다른 대안을 이용해 보십시오.


VeilDuck 만큼 사용이 쉽고, 속도도 빠릅니다. 아직 국내에서는 별로 알려지지 않은 무료 플러그인으로 USB와 파이어폭스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젠메이트 바로 가기
유명하죠. 예전에 제가 소개하기도 했고.
링크로 들어가면 좀 더 자세한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IE로 엔하위키에 들어갈 때
나타나는 502 Bad Gateway를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이 방법은 종종 들리는 곳에서 얻어걸려 알아낸 것으로 절대 정확하지 않습니다.
해결했다는 분도 그렇지 않다는 분도 있었습니다.


인터넷 보안 옵션에서
위와 같은 경로로 들어갑니다.


주소를 입력하고, 해당 사이트를 추가시켜 주세요. 해결되셨습니까?
아무튼, 이것만 알아두십시오. 절대 내 컴퓨터 문제는 아닙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