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우스 오른쪽 해제 프로그램 : 네이버 블로그를 둘러보다 좋은 글이 있어, 펌질 좀 하려고 하면, 가끔 마우스 오른쪽 해제 툴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무단복제와 함께 배포가 동시에 이뤄지면 안 되겠지만, 개인적인 용무로 혼자서만 사용할 목적이라면 괜찮다고 생각하는 터라 그때마다 이용하는 것이 바로 펌방지 해제 툴이다.


네이버 블로그의 마우스 오른쪽 해제 툴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크롬의 pig toolbox 확장프로그램 아니면, 자바스크립트를 즐겨찾기에 보관하여 사용하는 방식을 주로 이용하고 있다.

사람마다 사용하는 브라우저도 다르고 윈도우 환경도 다르니 어느 것이 좋다, 나쁘다로 평가할 수는 없지만, 마우스 오른쪽 해제가 가능한 자바스크립트를 즐겨찾기 하여 사용하는 방식은 아마 가장 빠르고, 쉬운 방법이 아닌가 싶다. 단, 가끔 안 풀리는 곳이 있다는 거 빼고….







마우스 오른쪽 해제 : 네이버 블로그 가능합니다.

Seebrowser는 마우스 오른쪽 해제로 가장 유명했던 스펠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공개 프로그램이다.


웬만하면, 포터블 버전을 찾는 나로서는 설치가 필요하다는 점이 조금 아쉬웠지만, 설치과정은 클릭 4번이면 완료될 만큼 쉬운 편이다.



구 버전인 스펠이 툴 방식이었다면, Seebrowser는 브라우저 형태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다.



그 밖의 플래시나 동영상, 이미지 등을 내려받을 수 있는 도구도 포함되어, 다른 용도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을 듯하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IE와는 연동되었으나 크롬하고는 연동이 안 된다는 점이었다.
 






마우스 오른쪽 해제 테스트해보기

그럼 잘 풀리나 안 풀리나 테스트를 해보자.


역시 스펠의 명성(?)답게 잘 풀리는 Seebrowser. 알림창은 개인적으로 안 떴으면 좋겠는데….



하지만, 페이지 내의 이미지, 플래시를 쉽게 내려받을 수 있도록 추가된 툴은 좋아 보였음.



마우스 오른쪽 해제를 위해서 브라우저를 하나 더 실행한다?
글쎄, 나는 앞서 말했듯이 자바스크립트 방식이 최고인 것 같다.

네이버 블로그 가능한 툴 내려받기

관련글 : 좀 더 쉬운 방법 보러 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