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리니지m 요정 장비와 스텟 겸 속성 공략 : 남들 녹스다 미뮤다 해서 부케 키우며 할 때 저는 오로지 요정 하나만 키우고 있습니다. 현재 랩은 51이고, 51이 되니 보너스 스텟을 주는군요. 일단, 랩은 천천히 올릴 생각이고, 달장 하나만 보며 키우는 중입니다. 그러기 위해선 랩업보단 작업이 우선이겠죠

사실 재료는 진작에 모았습니다. 철과 가죽은 이미 6,000개가 넘었어요. 다만 제가 세워두는 사냥터에 천과 보석이 나오질 않아 그게 문제입니다. 그리고 더 큰 문제는 귀하고 귀한 희귀 제작 비법서네요. 정말 나오지 않습니다.


근데, 희귀 제작 비법서가 잘 나오면 그것도 문제겠죠? 아무튼, 그날을 위해 꾸준히 세워놓고 있습니다. 잘 때나 이렇게 글을 쓸 때나 심지어 화장실 갈 때도 아이패드3를 돌리고 있어요. 일단, 시던은 무조건 완료하고요, 그 외엔 본던 1층과 요던 2층에 세워놓고 있습니다.

랩 51에 6검 4셋으로 세워두니 약값도 들지 않고, 아덴도 제법 모이더군요. 아덴 모으는 방법과 LineageM을 컴퓨터로 하는 방법은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데나 빨리 모으는 방법 보기
LineageM PC로 하기
리니지m 요정 장비와 스텟, 속성 공략

리니지m 요정 스텟은 10랩당 1씩 올릴 수 있습니다. 그리고 50랩 이후에는 1랩당 하나의 스텟이 추가되는데, 보통 DeX에 많이 투자합니다.


개중엔 Con을 올리는 분이 계시는데, 어차피 오토가 주를 이루는 게임에선 덱스가 바르다고 봅니다. 필자는 50까지 콘으로 찍은 후 새로 덱스를 찍으며 키우는 중입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는지만, 무조건 덱스입니다.



속성은 50만 아덴이면 변경할 수 있으므로 어떤 선택을 해도 상관없습니다. 보통 바람 속성을 많이 하는데, 바람은 솔플 위주로 하는 분께 추천합니다. 아마 대부분 혼자이므로 이 선택이 맞을 거예요. 이동속도를 높여주는 윈드 워크 스킬과 원거리 데미지와 명중을 높여주는 스톰 샷이 주요 스킬입니다.

그리고, 화염은 근거리라 생각하시면 되고, 대지는 방어형, 물은 힐러라 보시면 됩니다.
한눈에 보는 리니지m 요정 장비 공략

현재 무과금으로 즐기고 있습니다. 서버는 데포로쥬 10섭이고, 끝까지 과금을 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열심히 줍고, 주워서 다이아 만들어 그렇게 찬찬히 맞춰보려고요. 거래소 생기자마자 200다이아 벌었네요.


지금 보시는 아이템이 제가 쓰는 겁니다. 악세는 아직입니다. 그럼 리니지m 요정 장비를 살펴볼게요.

투구: +6 엘름의 축복
갑옷: +6 요갑
방패: 요정족 가더
망토: +4 마법 망토
티셔츠: +6 요티
장갑: +4 명궁의 장갑
신발: +4 강철 부츠
각반: +4 강철 각반
활: 마족의 활

한번 자세히 들여다보겠습니다.



활은 제가 강화를 자주해서 망했습니다. 첨엔 마활을 차다가 날아가서 화염의 활을 만들었고, 또 날아가서 크로스보우를 차다 이번 생명의 알 이벤트로 얻은 마족의 활을 다시 차고 있습니다. 크로스보우 역시 날아갔고요, 일단 첫 번째 목표는 달의 장궁입니다.

활은 직접 제작해서 만든 화염의 활이나 이벤트로 받은 마족의 활, 상점에 파는 크로스보우나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일단, 길게 보실 거면 아덴이 적게 드는 방법을 선택해주세요. 화활과 크로스는 기본 +6까지 강화해주시고요.



투구는 마투(마법 방어 투구)를 쓰다가 여유가 되시면 엘름의 축복을 +6까지 강화해서 사용하십시오. 덱스+1 옵션 차이가 제법 큰 것 같습니다.



갑옷은 퀘스트로 받은 요사를 강화해서 사용해도 되지만 판금 갑옷이 1방이 높으므로 결국엔 만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론 과금을 하지 않을 거면 최대한 노가다를 해서 만들 수 있을 때까지 만드는 게 좋다고 봅니다.



퀘템으로 얻는 철 각반보다 방어가 2나 높기 때문에 강철 각반은 무조건 만들어서 쓰는 게 좋습니다. 그래서 갑옷보다 각반을 먼저 만들어야 합니다. 하지만, 제작비용이 제법 드는 편이에요.



강철 부츠는 각인 장비 상자에서 자주 나오는 편입니다. 그래서 따로 만드실 필요는 없고, 조금만 기다리시면 될 것 같아요. 이렇게 자주 나오는 아이템은 강화를 자주 시도해주는 게 좋겠죠?

물론 저는 다 날아갔습니다.



티셔츠는 무조건 요티입니다. +6까지 안전하게 강화할 수 있어서 완전 꿀템이네요. 근데, 천이 너무 안 나와요. 천은 꾸준히 작업해주십시오.



장갑은 활 골무와 명궁의 장갑으로 의견이 갈립니다. 필자는 명궁의 장갑을 제작해서 쓰고 있지만, 각인 장비 상자에서 자주 나오는 활 골무를 선택하는 것도 좋습니다.



망토는 마법 망토입니다. 보호 망토가 방어력이 약간 높지만 마망에 있는 마법 방어력때문에 대부분 마망을 쓰고 계십니다.

Lineage M 노가다 명소
Lineage M 아덴 명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