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기업 생산직 자기소개서 잘쓴예 그리고 아내가 쓴 자소서 성장과정 예시입니다. 본의 아니게 죄인으로 살고 있습니다. 벌써 백수 생활을 시작한 지 6개월째네요. 가정적인 이유로 그만뒀지만, 잘 다니던 대기업 생산직이라 몹시 후회하고 있습니다. 뭔가 대책을 세워놓고 퇴사했어야 했는데, 아무것도 없는 상태로 나와 죄인 같은 생활과 싸움이 잦습니다.

처음 두 달은 몸을 추스르고, 가족과 함께했습니다. 그리고, 두 달이 넘어서야 이력서를 쓰기 시작했는데요. 스펙이 좋지 않아 불합격 통보만 계속 받는군요. 처음 한두 번은 괜찮았는데, 결과가 계속 안 좋다 보니 자신감도 사라지고 그냥 아무것도 하기 싫어집니다.

빨리 정신을 차리고 눈을 낮춰야 하는데, 예전 생각에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도 이곳저곳 뒤지고 있네요. 아침이 싫어요.
자, 힘 냅시다!

예전엔 이력서만 썼다 하면 합격했습니다. 전 직장에 입사할 땐 다른 4군데서도 연락이 왔었네요. 그래서 뭐가 문제인지 생각해보다 문득, 몇 년 전에 썼던 이력서를 살펴봤습니다. 오히려 지금이 잘 쓴 거 같은데, 면접관 입장에선 아니었나 봐요.

그래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도움이 될까 해서 자기소개서 잘쓴예 몇 개를 알려드릴게요. 전부 저와 아내가 쓴 겁니다. 아내는 병원에서 일하는 분이라서 대충 써도 되나 봐요. 하지만, 자소서 성장과정 예시라 생각하고 한번 보시길 바랍니다.

지나친 개인정보는 생략으로 대신합니다.
자소서 성장과정 예시와 자기소개서 잘쓴예

제가 쓴 자소서 성장과정 예시입니다. 그러고 보니 이때는 솔직한 맛이 있었네요. 지금처럼 덧 붙이고 그런 건 없습니다. 어떻게 보면 솔직한게 가장 중요할지 모릅니다.


엄하신 아버지와 인자하신 어머님 하에 태어난 저는 4남매 중 막내입니다. 유복하진 않았지만, 형제들끼리 우애가 깊고, 행복한 가정에서 자랐습니다. 부모님이 농업에 종사하여 초등학교 때부터 농사일을 도왔습니다.

그 영향으로 지금도 우리 아이와 아내가 먹을 텃밭을 가꾸고 있습니다. -생략-

형제들은 모두 출가하고, 저는 2012년 말에 결혼하여 예쁜 딸과 아내와 살고 있습니다. 아내와 저는 ○○에서 만나 7년간의 연애를 하며 사랑을 쌓았습니다. 평소 책을 좋아하는 아내 덕에 독서라는 새로운 취미도 가지게 되었습니다. 그 덕에 삶의 의미와 다양한 지식을 습득하여 나눔의 즐거움을 배우고 있습니다. -생략-



짝꿍이 10년을 넘게 쓴 자소서 성장과정 예시입니다.
병원 일이라 그런지 무조건 입사하네요.

부럽습니다.

안녕하세요. 인연이 닿기를 희망하며 인사를 드리게 된 ○○○ 입니다. 서울에서 살다가 결혼하면서 여유롭고 한가한 ○○에 자리를 잡게 되었고 남편, 그리고, 3살, 2살 두 남매의 아이와 다정한 전원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을 한지는 4년이 되었으며 그동안 아이들과 함께 최고의 행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 생략 -

고등학교 졸업 후 집안 사정으로 은행에 취직했지만, 공부를 하고 싶은 맘으로 늦은 나이에 대학에 입학하여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대학 3년이란 시간 동안 마지막 기회라 생각하며 정말 최선을 다했습니다. - 생략 -
아모레퍼시픽 자기소개서 잘쓴예

아모레퍼시픽 채용은 참 애매할 걸 물어보죠? 진보적이라고 해야 하나? 저도 이거 쓰면서 힘들었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채용관이 읽지 않을 것 같아요. 서류에서 통과한 후에도 그렇고요.


포부와 비전 : AMOREPACIFIC은 미래가 밝고 안정적입니다. 제가 그곳에서 일하게 되면 가족의 안정과 안녕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가족을 위해 열심히 일하는 아버지와 어머니, 또 그것을 보고 자란 아이들, 저는 이것이 참교육이고, 행복의 시작이라 생각합니다.

단지, 일하고 돈을 버는 것에만 매진하지 않겠습니다. 배우고 싶은 욕망이 큽니다. 기회가 되면 관련 업무에 대한 모든 것을 완벽하게 익히고, 나아가 관련 대학도 입학하여 많은 것을 배우고 싶습니다.


아름다움이란?
아름다움은 에너지입니다. 에너지는 변화하는 힘이고, 변화는 도전을 만들며, 미래는 그러한 도전으로 발전합니다. 또 아름다움은 자신감입니다. 자신감은 곧 용기이며, 용기 있는 도전으로 새로운 창조가 시작된다고 봅니다. 누구에게나 아름다움은 있고, 그 다양한 아름다움을 잘 조화시키는 일이 중요하며, 입사한다면 자연스러운 조화를 위해 도전하고 도전하며 배움과 소통을 이어나가겠습니다.



직무 수행 강점 : 저는 매사에 꼼꼼하고 정리, 정돈을 잘하며 위생개념이 철저합니다. 제가 생각하는 제조와 생산과정은 어느 과정보다 위생관념이 좋아야 하며, 정리정돈과 꼼꼼함이 바탕이 되어야 한다고 봅니다. 그 점에서 저는 정리 정돈을 잘하는 부모님 밑에서 자라며 그것을 배워왔고, 현재 두 아이를 키우는 처지라 더욱더 깨끗한 환경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에 다녔던 ○○○경험은 아모레퍼시픽 제조 업무에 도움이 될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역량 : '역량'의 사전적 의미는 '어떤 일을 해낼 수 있는 힘' 입니다. 저에 그 뜻을 비추어보면 아무래도 가장 부족한 역량은 나이 같습니다. 단지 숫자에 불과하다는 말도 있지만, 20대 청년들보다 체력적인 면이나 새로운 지식을 배우는 환경이 부족한 건 사실입니다. 그래서 건강한 삶을 유지하기 위해 술과 담배를 하지 않고, 한 달에 한두 번 등산을 다니며 체력을 키우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주기적인 건강검진을 통해 몸 상태를 체크하고, 가족과 함께 주 3, 4회 정도 2킬로씩 걷고 있습니다. 그리고, 업무 관령성은 적지만, 정보에 뒤처지지 않기 위해 뉴스를 읽고, 어떠한 책이든 한 달에 한 권씩은 꼭 읽습니다. 책이라는 것, 뭐를 읽는다는 건 소통에 도움이 되고, 소통은 회사 생활의 필수라 보기에 끊임없이 노력하는 부분입니다.



회사 선택 기준 : 제 기준은 오래 일할 수 있고, 보람을 느낄 수 있는 회사입니다. 그 점에 아모레퍼시픽은 상당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평균 근속연수가 높다는 것은 안정적인 회사를 의미하며, 그러한 회사를 다님으로써 가족의 안녕을 지켜낼 수 있다는 자체만으로 보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 제가 만든 아모레퍼시픽 제품을 가족과 대한민국, 전 세계 사람들이 사용하여 아름다워진다는 자부심은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뿌듯함을 가져올 것입니다.

우리 돈 벌어요.
모두 원하는 곳에 입사하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