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막합치기 동영상 자막넣기 :: 친구를 위해 자막합치기 방법과 동영상 자막넣기에 대한 글을 쓰게 될줄이야... 몇일전 친구가 LED평면TV를 샀는데, USB에 영화를 넣고 볼 수 있다고 자랑을 했다. 자기가 정말 사랑하는 응앙앵 동영상은 컴퓨터로 몰래 보면서...ㅋㅋㅋ

나는 살짝 코 웃음을 쳤다. 그런데 그런친구에게 기회가 찾아온듯 했다.급한 목소리로 USB에 파일을 넣었는데, 자막이 나오지 않는다며 거친 숨소리를 내며 나에게 전화를 했다.


나는 자막합치기를 지원하는것과 안하는것이 있으니 일단,
문제의 그것을 나에게 넘겨달라고 했다. 물론 수작이다. 좋은것은 나누는게 진정한 친구아닌가?

나는 살짝 비밀폴더에 넣어놓고, 다음팟 인코더를 이용해서 인코딩을 해준후 친구에게 보내줬다.
잘 나오는지 확인전화를 해도 받지않던 친구는
다음날 밤꽃처럼 하얀 얼굴로 반쪽이 되서 나타났다.






다음팟 인코더 설치과정

내가 친구를 위해 자막합치기를 할때 사용한 프로그램은 다음팟 인코더로 설치과정은
위 동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간단하면서도 빠르다.

다음팟 인코더 자막합치기 영상

· 다음팟인코더 다운링크
· 다음팟 인코더 구버전 다운링크

단, 다음에서 만든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시작페이지설정이 있으니 그것만 조심하면 된다.






동영상에 자막 넣는 방법

자막넣기 과정은 아래와 같다.


일단 불러오기를 통해서
자막합치기를 할 파일을 불러온다.


여기서 주의할점이 있다면 자막과 동영상은 같은 폴더내에 있어야 한다.
그리고 자막파일과,동영상은 이름이 같아야 인식되기때문에 만약 다르다면 이름변경을 통해서
같은이름으로 수정해 준다




자막이 O로 표시되었다면 환경설정을 클릭 후 옵션을 설정한후 확인을 눌러준다.
위치,여백,글씨체등 다양한 설정이 가능하다.


설정이 완료되면 하단 인코딩시작버튼을 눌러준다.


완료되면 위와같이 자막합치기를 한 영상을 볼 수 있을 것이다.

· 다음팟 인코더로 동영상 자르고 합치는 방법 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