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 자동종료 프로그램 및 예약종료 명령어 :: 불면증에 시달릴때면 영화나 개콘같은 프로를 틀어놓고 잘때가 있는데 그때마다 이용했던 것이 바로 컴퓨터 자동종료 프로그램이다. 물론 손이 조금 더 간다는 이유로 잘 안쓰기는 하지만 윈도우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예약종료 명령어도 있기는 하다.

그런이유로 해서 컴퓨터 예약종료 명령어를 이용한 프로그램이 많이들 있는것 같다. 대부분 프리웨어로 배포하지만 가끔 잡다한 기능들을 추가해서 쉐어웨어로 배포하곤 하는데, 라이센스를 구입할만큼 탄탄한것 같지는 않다.


내가 컴퓨터 예약종료 명령어를 사용할때는 위에 말한것처럼 영화나 TV프로를 틀어놓고 잘때나, 조각모음을 해놓고 외출할일이 생길때, 그리고 용량많은 땡땡이를 내려받을때???

잡소리긴 하지만, 전기세때문에 늘 플러그를 뽑아놓고 외출을 하는데, 그것까지 저절로 빼주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을 할때가 많다. 누가 발명좀 해줬으면..






컴퓨터 예약종료 명령어

컴퓨터 예약종료 명령어는 실행창으로 사용하는것이 가장 일반적이면서 편한 방법이다.
윈도우 실행창은 XP는 기본적으로 시작메뉴에 있지만, 윈도우7은 그렇지 않기 때문에 작업표시줄 속성을 통해서 활성화 해야한다.

참조 : 윈도우7 실행창 활성화 및 각종 실행창 명령어


하지만, 단축키(윈도우키 + R)을 눌러도 실행되니,
단축키를 외운다면 굳이 활성화 하지 않아도 된다.



가장 기본적인 컴퓨터 자동종료 명령어는 Shutdown -s -t (시간:초단위)이다.

계산빠른사람들은 쉽게 값이 나오지만 나같은 띨박은 계산기로 두들겨야 해서... 혹시 나와 같은 종자들이 있다면 손수 계산기를 두들겨서 나온 결과값을 이미지에 올렸으니 참고하시길.



사용할때마다 실행창으로 예약종료 명령어를 넣을 수도 있지만, 바로가기 아이콘도 만들 수 있다.

바로가기 아이콘을 만들려면
바탕화면 - >오른쪽 마우스 버튼 클릭 -> 새로만들기(W) -> 바로가기(S)



위 GIF파일처럼
그냥 예약종료 명령어를 넣어주고 다음 다음 을 누르면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된다.



- S - t (초단위) : 컴퓨터 자동종료 / - P : 별필요없는 명령어
- R 재부팅 / -l : 로그오프 / -h : 절전모드 / -a : 명령어 취소
- c "메시지" : 메시지






컴퓨터 자동종료 프로그램

몇가지 프로그램을 사용해 봤지만, 가장 기본에 충실해서 좋았다.
포터블버전이라 설치가 필요없는것 또한 큰 장점이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이다.


작업표시줄에 트레이 되어 실행되고,
지정한 시각에 컴퓨터 자동종료 되는방법과, 시간이 경과후 실행되는 방식의 두가지 메뉴가 있다.

· 컴퓨터 자동종료 프로그램 내려받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