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설치형 블로그를 운영하는 블로거라면 구글애드센스를 통해서 수익을 낼 수 있다. 나 역시 이렇게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면서 구글애드센스를 달았고, 오래전 받은 수익을 보류 끝에 얼마전 웨스턴유니온을 통해 수익을 지급 받았다.

구글수표를 받은 다음달부터 구글에서 웨스턴유니온 서비스를 시작했기 때문에, 수표만 받았지 한번도 수표로 환전한적은 없다.

수표로 환전할때는 수수료도 들고, 추심전매입을 거부당하면 시간또한 오래걸리기 때문에 구글애드센스 수익이 월 $7000불이 넘지 않는다면 웨스턴유니온 지급방식을 추천한다.


추심전매입만 확실히 해준다면 난 지금도 수표로 받고싶은 마음이 굴뚝같다. 10만원짜리 수표만 만져본 사람이라 이런수표를 받으면 왠지 백지수표를 받은 느낌이다.



종이 질도 매우 좋다. 행여 구겨질까 아무도 읽지않는 맨투맨책에 넣어뒀다.
구글애드센스의 수익을 웨스턴유니온으로 받을려면 다음과 같이 하면된다.


구)인터페이스 기준 : 내계정탭을 선택후 지급 세부사항[수정]을 클릭한다.



지급형식선택 페이지가 뜰것이다. 웨스턴유니온을 선택후 계속을 클릭한다.



수취인 이름과 성을 적고, 정부 발행ID가 있음에 동의한다음 저장버튼을 누른다. 월 $100불이 넘었는다면 매달27-30일 사이에 지급개시된다.

지급내역은 구)인터페이스 기준으로 내계정 -> 지급내역을 통해 알 수 있다.



지급개시가 뜨고 세부정부를 보면 이렇게 MTCN번호를 알려주는데, 정확히 메모한후 신분증을 들고 기업은행으로 향하자. 번호표를 뽑고 대기한후 차례가 오면 직원에게 당당히 말한다.

"저.. 웨스턴유니온 송금한거 받으러 왔는되요..."

"받으러요?"

"네 . 받으러 왔어요.."

그럼 아래와 같은 기업은행-웨스턴유니온 빠른송금 신청서를 줄것이다. 영문으로 작성해야 되는줄 알고, 영문주소를 외워갔더니 한글로 적어도 된다고 한다.



신분증과 함께 신청서를 내밀면 2분정도후 돈다발을 줄것이다.



가까운곳에 기업은행이 없어 한시간정도 차를 타고 가야하기때문에 이것도 일이다. 돈받는 일이라 좋긴 하지만, 국민은행이나 농협에서도 취급해줬으면 하는 바램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