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음팟 인코더 구버전 2.1.4.38 다운로드 받기, Avidemux로 DTS 오디오 코덱 AC3로 변환하는 방법: 얼마 전에 올렸던 동영상 합치는 방법을 쓰다가 알게 된 정보입니다. 다음팟 인코더와 플레이어는 아가 영상을 편집하거나 JTBC 9시 뉴스와 프로야구를 시청할 때 이용하는 愛 프로그램입니다.

그래서 하루에도 몇 번씩 사용하고, 잘(?) 다루는 편이지만…. 제가 포터블을 사용해서 업그레이드에 대한 정보는 늦습니다.

벌써 한참 전에 업데이트가 있었네요.


보통 업데이트라 하면 기능을 추가하거나 문제를 수정하는 경우지만, 지난 다음팟 인코더 구버전의 경우는 DTS 코덱의 저작권에 인한 다운그레이드였습니다.

여기서 DTS(Digital Theater System)는

돌비 디지털과 같은 5.1 CH 지원하는 음성포맷을 말합니다. 이 포맷을 2.1.4.61부터는 변환을 할 수 없고, 따라서 다음팟 인코더의 구버전인 2.1.4.53 이하에서만 가능한데, 다행히도 제가 가지고 있는 포터블이 .38이라 변환할 수 있더군요.






다음팟 인코더 구버전 2.1.4.38 다운로드 및 주의사항

2.1.4.53 포터블은 쉽게 구할 수 있지만, 포터블 방식이 별로라서 제가 사용하고 있는 .38으로 대신합니다. 해당 링크에는 다은팟 인코더의 최신과 구버전이 모두 마련되어 있으므로 구분하여 받으셔야 합니다.


· 다음팟 인코더 2.1.4.38 구버전 다운로드 · Daum PotEncoder로 자막 합치는 방법
· 동영상 합치고, 자르고, 음악 삽입하는 방법

참고로 본문의 두 번째 단락에는
DTS 오디오를 AC3 같은 포맷으로 변환하는 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다음팟 인코더의 구버전인 2.1.4.38을 실행하면 위와 같은 알림창이 뜹니다.
그냥 무시하십시오.






DTS 오디오 AC3 변환하는 방법

Avidemux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오디오만 따로 인코딩할 수 있어서, 다음팟 인코더의 구버전처럼 긴 시간이 소요되지 않습니다.


· Avidemux 내려받기
외산 프로그램이지만, 그림만 볼 줄 알면 어렵지 않습니다.


다양한 비디오 포맷을 지원합니다. 비디오 포맷은 그대로 두고, DTS 오디오만 변환하려면 Copy로 설정하여 인코딩하십시오.



AC3, AAC, MP3, MP3, PCM 등의 여러 포맷을 지원합니다.
오디오 포맷을 그대로 두고 비디오만 변환하려면 Audio 메뉴를 Copy로 설정하면 됩니다.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AVI, MPEG, MP4, OGM, FLV, MKV등의 다양한 포맷을 지원합니다.


필터를 이용하여 세부설정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저장버튼을 누르면 인코딩을 시작합니다.

다시 한 번 DTS 오디오만 AC3로 변환하는 방법을 요약하자면, Video: copy / Audio: AC3 / Format: 원본 그대로 설정하고 음질은 192k 정도로 지정합니다. 보통 3, 4분이면 완료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3ga, 3gp 파일 재생 프로그램
· Audio CD에서 음악 추출하는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