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 아기 잠 잘자게 하는 동요, 클래식, 백색소음, 오르골 자장가 무료듣기 모음: 사랑하는 우리 아가님이 1월에 태어났습니다. 처가는 첫 아이이고, 본가에서도 터울이 커서 무척 예뻐하십니다. 저희 부부도 느즈막하게 낳은 아이라 이렇게 사랑스러울수가 없습니다.

저희는 아기 낳기 전부터 육아서적과 인터넷 검색으로 많은 지식을 쌓고 아이를 맞이했습니다.

그러나! 실전은 정말 힘들더군요.

내 아이 어디 아픈건 아닌지, 어디가 불편한걸까? 배는 안고프겠지? 좀 추운것 같은데…. 습도는 안 높나?, 열이 있는것 같은데 체온좀 재봐야겠다.
이런 심리적인 걱정.

· 자장가 연속 무료듣기: 클래식, 오르골, 동요 모음집입니다.

잠 들면 바로 깨고, 모유먹이고, 기저귀 갈아주고, 제우고 또 깨고, 기저귀 갈아주다 오줌싸서
옷 갈아입히고, 아기는 울고,
토닥토닥 해서 잘것 같으면 똥싸고, 기저귀 갈아주다 잔변 똥대포 맞아서 이불 갈아주고,

또 모유 먹을시간 다가와서 먹이면 오줌싸고,
기저귀 또 갈아주고,
이번엔 눈이 멀뚱멀뚱하니 놀아주고, 목욕시켜주고, 트림시키고, 토한거 치우고….

이게 모두 하루만에 일어나는 일입니다.


· 클래식, 오르골 자장가 무료듣기가 가능한 영상입니다.

일일이 나열하지 못해서 그렇지 이것 말고도 엄청나게 많은일이 벌여집니다.

그나마 아이가 잠을 잘때 쉴 수 있는데,
왜 이렇게 안자는지….
아기도 울고 엄마도 울고 아빠도 울었네요.


· 연속 자장가 무료듣기: 여러가지 백색소음을 합쳐놓은 영상입니다.

100일의 기적이라하죠? 100일쯤되니 잠도 잘자고 보채는것도 많이 줄었네요. 저희 아기는 50일정도 지나서 잘잤는데요. 제가 안아주고 자장가도 틀어주며 직접 재웠습니다. 덕분에 지금 허리쪽이 많이 안좋아졌지만, 이제는 10분내로 잠이드니 참 다행입니다.

저의 어려움을 경험삼아 아이때문에 고생하는 부부님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위에 세 영상은 연속으로 자장가를 들려주는 영상입니다.

긴 시간동안 무료듣기를 할 수 있는 자장가라 틀어놓고 냅두셔도 됩니다. 재생목록은 백색소음, 동요, 클래식, 오르골까지 매우 다양합니다. 또, 스마트폰에서도 들을수 있는 안드로이드 전용 앱도 함께 알려드리니 많은 엄마 아빠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신생아가 좋아하는 백색소음, 동요 재생 사이트 목록

한 TV프로에서 청소기같은 백색소음을 들으면 아이가 잠을 잘잔다는 말을 들은적이 있습니다. 백색소음은 숙면이나 집중력향상에 도움이 되기도 하는데, 아이들에게는 엄마 자궁 소리와 비슷하여 안정감을 준다고 하네요.

저는 비오는날 커피를 마시며 창가에 앉아 비구경을 하는 이유도 그 중 하나라고 봅니다.
아래는 대표적인 백색소음사이트입니다.


· SimplyNoise 『 go 』: 매우 심플한 화이트노이즈를 들려주는 곳입니다.

핑크노이즈, 블루노이즈도 있긴한데 제가 듣기에는 그게 그겁니다. 정해진 시간만큼 틀어주는 타이머기능으로 컴퓨터 예약종료와 함께 사용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안드로이드와 IOS 앱을 배포하고있지만, 유료로 구매해야하므로 그냥 웹으로 들으시길 바랍니다.

자매품으로 비소리도 있습니다. 『 go



· Rainymood 『 go 』: 평범하게 빗소리와 천둥 번개소리를 들을 수 있는곳입니다.



· rainycafe 『 go 』: 빗소리와 까페내부의 소음을 들을 수 있습니다. 두 소리를 함께 들으면 까페에 앉아서 빗소리를 듣는 기분입니다. 볼륨 조절 가능.



· naturesoundplayer 『 go 』: 시골에서 흔히 들을 수 있는 새, 파도, 계곡, 풀벌레, 개구리 소리를 들려줍니다.



· noisli 『 go 』: 비, 번개, 바람, 새, 바람에 낙엽 떨어지는 소리, 계곡, 파도, 물 떨어지는 소리 나무타는 소리, 여름밤 소리, 까페소음을 함께 들을 수 있습니다.

예) 파도 + 여름밤 소리 = 여름밤 파도치는 소리



· 네이버 『 go
인기, 애창, 놀이, 생활, 창작, 전래, 교과서, 영어 동요를 연속으로 들을 수 있습니다.

· 다음 『 go
인기, 애창, 율동, 애니, 영어 동요를 순차적으로 들을 수 있숩니다.






연속으로 들을 수 있는 동요, 백색소음, 오르골, 클래식 자장가 무료듣기 앱

안드로이드 앱입니다. IOS 아이폰 전용앱은 다음에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제가 실전에 이용했던 앱으로 괜찮은 것만 모아봤습니다.


· 릴렉스 멜로디(왼쪽)와 도담도담(오른쪽)입니다. 릴렉스 멜로디는 육아 필수 어플로 불릴 정도로 맘들사이에서 인기가 좋습니다.



다양한 자연의 소리와 오르골, 클래식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어플 듣고 있으면 저도 스스르 잠이 오더군요.



주로 아이와 놀때 틀어주는 어플로
아이가 참 좋아합니다.

노래에 맞춰 리듬을 타시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 앱 바로가기: 릴렉스 멜로디, 도담도담, 동요바다, 동요多
· 두 번째 듣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