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XP, 윈도우7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설치하고, XP는 다운도 받고 삭제도 해보고, 확인도 해보자: 서울에 계신 누님에게 전화가 왔습니다. 조카님이 영어공부를 해야 하는데, 스피커랑 마이크가 나오지 않는다고 하네요. 누님은 제가 컴퓨터 도사인 줄 압니다. 그냥 윈도우 조금 만지는 정도인데, 그것도 대부분 검색으로 배운 건데….

그래도 뭐….

윈도우 설치하고 설정하는 건 조금 할 줄 압니다. 나름 컴퓨터 관련 자격증도 몇 개 있고요. 15년 전에 따놓은 거라 지금은 뭐가 뭔지도 모르겠네요. 정보처리랑 기기랑 워드랑 컴활….


솔직히 없어도 그만인 자격증이죠. 있으나 마나 한 자격증.

본론으로 들어와서 다행히 누님이 여쭌 저 문제는 제가 해결할 줄 압니다. 그냥 드라이버를 확인하고, 다운받고, 바로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설치하면 해결되는 문제죠. 윈도우7, XP 모두 동일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 맞다. 그리고 윈도우7에서는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설치와 다운을 자동으로 해줍니다. 장치관리자에서 사운드 컨트롤러를 삭제하고, 새 하드웨어 추가하거나 재부팅을 해보시면 됩니다. 만약 이 방법으로 사운드 드라이버 설치가 되지 않으면 아래의 방법을 살펴보셔야 합니다.






XP, 윈도우7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설치, 다운, 확인 프로그램

지금 사용하고 있는 사운드 카드를 알고 계시면 아래의 프로그램은 설치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보통 메인보드에 내장된 사운드 카드는 리얼텍과 비아로 나뉘는데, 호환성은 리얼텍, 성능은 비아가 좋습니다.

· GO Via, · GO Realtek

둘 중 어떤 것인지 헷갈리세요?? 그럼 아래부터 차근차근 해봅시다.


일단, 3DP를 설치합니다. 설치는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파일럿 프로그램이 담겨 있기때문에 너무 급하게 넘어가진 마세요.

3DP 내려받기


다음 >>


동의함 >>


구성 요소 선택 >>


설치 폴더 설정 >>


주의!!
파일럿 프로그램인 패스워드 박스는 설치하지 않습니다.


시작 메뉴 폴더 선택 >>


완료 >> 실행






XP, 윈도우7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설치 및 다운받기

3DP 실행화면입니다. CPU부터 시작해서 메인보드, 그래픽 카드, 랜 카드, USB까지 지금 사용하고 계시는 모든 장비를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7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설치를 위해서는 멀티미디어 부분을 봐야 하는데, 저는 Via HD Audio라고 나오네요.


자, 그럼 윈도우7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설치를 해볼까요?
멀티미디어를 눌러주세요.

Tip 하나: 프로그램 오른쪽 위에 있는 카메라 버튼을 누르시면 현재 화면을 이미지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따로 저장해 놓으면 다음번엔 좀 더 빠르게 윈도우7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설치 페이지가 보이시나요?
내려받으신 후 압축을 풀어주셔서 설치해주세요.


짠~! 모두 완료.
문의사항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아는 한도 내에서 최대한 쉽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