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KT스팸문자 차단서비스 신청과 열불나는 스팸문자 신고방법 :: 달콤한 잠을 자던 내귀에 문자 소리가 들려왔다. 몇일전 다시는 연락안겠다던 그녀의 문자일까하는 기대감에 내귀는 팔랑팔랑거렸다. 그녀 또한 나를 잊지못하는 걸까... 뭐라고 답장을 보내지...???

얼마나 힘들었으면 이렇게 이른 아침에 문자를 했겠나 싶었다.
내 가슴또한 아파왔다

문자를 봤다.


우라질.. '신정환이 즐긴곳 50프로 확률겜 ....' 그녀의 이름은 신정환이 아닌데..
전화해서 온갓욕을 퍼붇고 싶었지만 참았다. 오죽 찌질하면 저러고 살까.
내 핸드폰에는 대리,대출 그리고 강남여자30명을 한번에 소개팅 시켜준다는 문자가 자주온다.

그래서 알아봤다. 스팸문자차단할려면 어떻게 하는지 , 그리고 신고할 수 있는지...






스팸문자 차단 방법

예전에 사용하던 피쳐폰에서는 자체적으로 스팸필터가 있어서, 꼭 스팸문자나 전화말고도 받기싫은 전화가 있으면 그쪽으로 돌려놔서 편했는데,
지금 사용하는 핸드폰에는 그 기능이 없다.


SHOW홈페이지에 접속하니 이런창이 뜨더군.

마치 내가 스팸문자차단때문에 접속할거라는것을 알았듯이 맞춤형으로 팝업창을 띄어놓았다. 신청방법은 간단하다. 가장 쉬운방법은 114 KT고객센터에 전화해서 신청해 달라고 하면 끝이다.

나는 인터넷보다 전화상담을 즐긴다. 이럴때 여자랑 통화하지 언제 통화하겠는가.. 



여자목소리가 부담스러우면 SHOW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요금상품 / 부가서비스 -> 사생활 -> 스팸차단으로 들어가면 스팸필터링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나는 신청하지도 않았는데, 자동 가입되어 있었다.



기본적으로 080/060은 스팸으로 등록되고 대출이나 대리 금융등 몇개의 키워드가 자동으로 설정된다. 또한 개인별로 스팸번호나 키워드를 등록할 수 있다. 일일차단건수도 SMS으로 알려준다. 하지만 주의할 점이 있다.



필터링한 스팸메시지함을 보니 그녀가 보낸 문자도 필터링 되어 있었다.
'황금물고기 끝났어'

그러고보니 왜 답장안보내냐는 그녀의 문자가 생각난다. 황금이라는 단어때문에 필터링 된것 같다.무조건적인 필터링보다 자신에게 맞는 키워드 선정이 중요할 듯 하다.신청방법은 홈페이지나 모바일고객센터 그리고 114 상담원에게 신청할 수 도 있다. 

그리고 KISA불법스팸대응센터를 접속해서 신고도 할 수 있다.
이제 문자도 안오는데, 난 스팸문자로 오도록 차단해지 해야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