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거라면 필히 알아야할 맞춤법검사기와 네이버랩 자동 띄어쓰기 :: 촌놈이 블로그를 시작할려고 하니 부족한게 많아 처음에는 애좀 많이 먹었다. 어디서 무식한소리 들을까봐 많이 신경썼던 부분이 바로 띄어쓰기와 맞춤법인데 몰라서 그렇지 요즘엔 도대체 인터넷으로 안되는게 있나 싶을정도로 신기할때가 많다.

맞춤법 검사기를 몰랐을때는 예전 한글워드프로세서에서 빨간줄이 기억나 글을 쓰면 복사해서 한글워드로 검사를 했는데, 솔직히 그게 엄청 귀찮다. 그래서 틀려봤자 얼마나 틀리겠어. 하며 그냥 지나쳤는데. 이렇게 티스토리 에디터를 쓰면서 바로 웹으로 할 수 있어 요즘엔 정말 너무 좋다.

띄어쓰기

그리고 이건 정확한건 아니지만 맞춤법이 정확해야 검색유입도 얻어걸려 들어올거라
나는 믿는다. 가끔 생각지도 못했던 검색유입어를 보면 그런걸 느낄때가 많다.






네이버 자동 띄우쓰기

NAVERLAB 자동 띄어쓰기[접속]

예문>
안녕하세요.반갑습니다.저는철원에사는촌놈입니다.
현재Blogdalin.com이라는블로그를운영중에있고
앞으로많은블로그팁과다양한소재로여러분께다가갈려고하니
많이들지켜봐주시길바랍니다.

띄어쓰기


결과↓↓↓
띄어쓰기

총 21번의 자동 띄어쓰기가 적용되었다.
결과값은 [블로 그 팁과] <-- 이부분을 제외한 모든부분이 맞을정도로
너무 좋다.






한글 맞춤법검사기 / 문법검사기

한글 맞춤법검사기[접속]

이곳을 몰랐더라면 정말 큰일날뻔 했다.
이제는 블로거라면 99%는 안다고 생각하는 곳이다.

한글 맞춤법 검사기

우리말배움터라는곳에서 지원해주는 서비스로 사이트에 들어가면
한글표기와 표준발음,로마자변환기등 비슷한 서비스가 지원된다.
또한 속담정보와 매월1일 맞춤법 시험도 공개된다.(단계별20문항,총100문항)


한글 맞춤법 검사기

ㅋㅋ를 검색해보니
크크를 대치어로 제시해 주었다..
ㅋㅋ 가 편하긴 한데..앞으로는 크크로 해야겠다.
난 우리말을 사랑하니깐.....;;;;;;;


다음사전

크롬유저라면 다음사전도 맞춤법검사기로 이용할 수 있는
좋은 확장프로그램중 하나이다. 따로 새탭을 열어 검사하지 않아도 거의 모든 단어가 검색되기때문에 만약 검색이 안된다면 틀린단어라고 생각하면 된다.

관련글 : 맞춤법검사기 - 네이버 맞춤법 새롭게 업그레이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