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례없는 결혼식 사회 대본과 멘트 그리고 이벤트에 대해서, 부제 : 주례없는 결혼식 사회자 멘트를 적은 대본입니다 : 몇 번의 경험이 있는 친구에게 사회를 부탁했지만, 주례없는 결혼식은 그 친구도 처음이라 식순을 정리하면서 멘트까지 함께 준비했다.

사회를 본 경험도 없고, 당연히 결혼도 처음이기 때문에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아무것도 몰랐지만, 막상 부딪혀 보니 생각보다 그리 어려운 건 아니었다.

주례없는 결혼식 사회 대본 포스트 메인

다만, 결혼식 사회 대본을 적어나갈 때 고려해야 할 점이 있다면, 신랑·신부와 충분한 의논이 필요하다는 점이다. 예컨대 신부 측의 사정을 모르고 결혼식 사회 대본을 준비한 사회자가 돌아가신 아버님 얘기를 한다든가, 노래를 부르고 싶지 않은 신부에게 노래를 요청한다면

그 식장의 분위기는 그리 유쾌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한 사태를 미연에 방지하고, 좀 더 매끄러운 진행을 원한다면 앞서 말한 바와 같이 충분히 의논하는 것이 좋다.

주례없는 결혼식 사회 포스트 개요

그것은 이벤트를 준비할 때도 마찬가지다. 단, 당황하며 삐질삐질 땀을 흘리는 신랑의 모습이 재미있는 이벤트라 생각한다면, 결혼식 사회 대본을 혼자 준비해도 상관없다.

참고로 주례없는 결혼식의 이벤트는 될 수 있으면 하지 않는 것이 좋다. 시아버지의 성혼선언문, 신랑·신부의 혼인서약서, 장모님께 드리는 편지. 이것 자체만으로 이벤트성이 충분하기 때문이다.

만약, 이 글을 읽는 당신이 결혼 당사자라면 배우자 몰래 축가를 준비해보자. 아마 그것은 최고의 이벤트가 될 것이다.






주례없는 결혼식 사회 대본 멘트 - 첫 번째

양식도 없고 매끄럽지 않을 수 있음을 감안하며 결혼식 사회 대본을 살펴보는 것이 좋음.
자체적으로 많은 수정을 요함.

주례없는 결혼식 사회 대본_1

1. 안내 :잠시 안내 말씀드리겠습니다. 밖에 계신 내빈 여러분께서는 곧 식이 거행될 예정이오니 자리에 앉아 주시기 바랍니다. 핸드폰은 진동으로 하시거나 잠시 꺼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식 5분전)

2. 개식사 : 안녕하십니까. 오늘 사회를 맡은 신랑 친구 ㅇㅇㅇ입니다. 주례가 없는 결혼식은 처음이라 진행에 미숙한 점이 있더라도 너그러운 마음으로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지금부터 양가 부모님과 일가친척, 그리고 내빈 여러분을 모신 가운데 신랑 OOO군과 신부 OOO 양의 식을 거행하겠습니다.

3. 화촉점화 : 먼저 양가 어머님께서 두 사람의 앞날을 밝히는 축복의 촛불을 점화하는 순서가 있습니다. 양가 어머님께서는 두 손을 꼭 잡으시고 입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양가 혼주 입장” (박수유도)

양가 어머님은 단상에 마련된 초에 점화를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점화완료 후)

“하객 여러분, 양가의 어머님께 축하의 박수 부탁드립니다.”

주례없는 결혼식 사회 대본_2

4. 신랑입장 : 다음은 신랑입장이 있겠습니다. 신랑이 입장할 때 하객 여러분의 큰 박수를 부탁드립니다.

“신랑 입장!!” - 참고로 제가 입장할 때 만세!! 만세!! 한면서 손을 번쩍들고 입장을 했습니다. 초반 분위기 전환으로는 아주 좋더군요. 많이들 즐거워 하셨구요.

“다시 한번 행복한 미래를 위해 힘차게 입장하고 있는 신랑에게 큰 박수를 부탁드립니다.”

5. 신부입장 : 이제 오늘의 주인공인 아름다운 신부 입장이 있겠습니다. 더 큰 박수를 부탁드립니다.

“신부 입장!!”

“아름다우신 신부님을 위해 다시 한번 힘찬 박수를 부탁드립니다.” (중간쯤 입장했을 때)

주례없는 결혼식 사회 대본_3

6. 신랑·신부맞절 : 이어서 신랑·신부의 맞절이 있겠습니다. 신랑·신부는 양가 부모님과 일가친척 그리고 내빈 여러분 앞에서 서로 존중하는 마음으로 인사를 하겠습니다.

“신랑·신부 맞절”






주례없는 결혼식 사회 대본 - 두 번째

8. 예물교환 : 이번에는 사랑의 서약 징표로 예물을 교환하도록 하겠습니다. 예물교환은 신부의 동생인 ㅇㅇㅇ 양이 도와주도록 하겠습니다. (예물 준비가 완료되면)

먼저 신랑이 신부에게 반지를 끼워주도록 하겠습니다. (박수유도)
이번에는 신부가 신랑에게 반지를 끼워주도록 하겠습니다.(박수유도)

주례없는 결혼식 사회 대본_4
주례없는 결혼식 사회 대본_5
(생략)

주례없는 결혼식 사회 대본_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