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닌텐도 에뮬 no$gba 다운, 속도 올리기 및 PC에서도 할 수 있는 닌텐도 에뮬 no$gba : 외조카가 놀러 오면 4살 위인 친조카하고 잘 놀다가 꼭 닌텐도 때문에 한 번씩 싸우고 서로 말도 안 하고 삐치고, 집에 가자며 보채고…. 문제는 친조카에게 있는 게임이 외조카에게는 없다는 것.

no$gba

용량도 높으면 모르겠는데, 둘 다 2G짜리라서 게임도 별로 없었다. 애들 싸우면 오랜만에 내려온 누나도 제대로 못 쉬고, 언성만 높아지고 하니 이번 기회에 뿌리를 뽑자는 심정으로, 큰맘 먹고 8GB짜리 SD카드 2개를 조카들에게 바치기로 했다.

헉 근데 어둠의 세계에서 구한 게임은 무려 30GB가 넘는 게 아닌가…. 용량이 딸리니 전부 해줄 수는 없고, 할 수 없이 닌텐도 에뮬로 유명한 no$gba로 한 번씩 해보고 재밌는 것이 있으면 그때마다 삼촌에게 말하는 방법으로 무려 3시간이 넘게 일을 진행했다.

다소 지겨운 작업이었으나, 덕분에 닌텐도 에뮬인 no$gba를 블로그에 정리하는 계기도 생겼으니 나에게나 조카들에게나 괜찮은 선물을 해준 것 같다.






닌텐도 에뮬레이터 no$gba에 대한 짧은 설명입니다.

no$gba는 PC에서도 닌텐도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명칭이 애매하지만 대부분 노달러GBA, 노캐시GBA로 부르고 있다. 또한,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프리웨어로 저작권에 관한 걱정은 붙들어 매도된다.

no$gba 압축파일

하단의 있는 링크를 통해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압축을 풀면 위와 같은 폴더가 생성된다.
참고 : 세이브 파일은 BATTERY 폴더에 저장됨.



실행파일을 클릭하면,



게임을 불러올 수 있는 창이 자동으로 뜨는데, 지원되는 확장자는 nds와 gba다.


닌텐도 에뮬 실행 화면

아쉬운 점이 있다면 화면크기가 정말 작았다는 것과 조절 할 수도 없었다는 것.
 






닌텐도 에뮬 no$gba 속도 올리기 그리고 실행 동영상

No$gba의 속도 향상 방법은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기능이므로 따로 시스템 파일을 수정하거나 추가해야하는 번거로움은 없다.

닌텐도 에뮬 속도 올리기

메뉴 - Options - Emulation Setup - Emulation Speed에서 조절 가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