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페이스북 탈퇴 방법 - 모바일 페이스북 탈퇴하기: 한참 늦었지만, 블로그에 트위터나 페이스북을 연동해보려고 facebook에 가입해봤다. 헉, 소사 소사 맙소사! 아무도 모른다고 생각한 이메일을 적었음에도, 신기하게도 반가운 친구와 선·후배들이 전부 뜨는 게 아닌가?

그런데, 이게 웬일이더냐.

뜨지 말아야 할 전 여자친구, 전 전 여자친구, 썸씽만 있었던 후배, 대쉬했다 면~접같게 떨어져나간 그녀, 양다리 걸쳤다가 들켰던 여자….


1초의 망설임도 없이 바로 facebook을 탈퇴하기로 마음먹었다. 그런데 해봤어야 알지. 페이스북 탈퇴 메뉴가 아무리 찾아봐도 없네. 5분 정도 만져보니 계정 비활성화는 있는데, 이건 임시적인 방편일 뿐 확실한 페이스북 탈퇴 방법이 궁금했다.

결국에 스스로 알아내지 못하고 검색을 통해서 알아냈지만, 혹시나 나처럼 이런 민망한 사태가 벌어진 분을 위하여 이렇게 블로그에 정리한다. facebook 이거 아이러브스쿨처럼 사랑과 전쟁 소재로 나올듯한 스멜이 풍긴다.

아주 무서운 놈이다.






내가 알아낸 페이스북 탈퇴 방법 - 계정 비활성화하기

내 계정 비활성화 방법은 나 같은 촌놈도 5분 만에 알아낼 정도로 아주 쉽다.


로그인을 해주고 홈 옆에 있는 아래로 된 화살표를 누른 다음 계정 설정을 클릭한다.



왼쪽에 있는 보안탭을 선택한 다음 오른쪽 아래에 있는 내 계정 비활성화하기를 클릭하면 끝. 후에 그만두는 이유와 비밀번호를 묻는 창이 뜨긴 하지만 그 정도는 뭐 알아서…. 






검색해서 알아낸 페이스북 탈퇴 방법 - 14일 후 영구적으로….

이번 방법이 진정한 페이스북 탈퇴 방법이다.


일단, 페이스북 탈퇴할수 있는 링크로 접속한 후 로그인을 해준다. 링크는 글 하단에 있음
 



당신이 다시 페이스북을...(생략) 이라고 창이 뜨면
주저 없이 내 계정 삭제를 눌러준다.



비밀번호와 보안코드를 입력한 후 다음으로 넘어간다.
보안코드가 보이지 않을 때에는 딴 텍스트 시도하기를 누르면 된다.



계정 영구 삭제 창이 뜬다.
무서워하지 말자. 바로 확인을 눌러준다.



정확히 14일 후 영구적으로 삭제되니, 사진이나 동영상 같은 자료들은 그전에 백업해두고 사람 마음이 간사한지라 혹시나 마음이 변했다면 14전에 삭제 취소를 눌러주자.

페이스북 탈퇴할 수 있는 페이지 바로가기 [바로가기]

관련글 :
페이스북 방문자 랭킹 확인 추적 앱 믿을 수 있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