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프로그램 강제삭제 완전삭제하기 - Revo Uninstaller 포터블 :: 제거 되지 않는 프로그램 강제삭제가 필요할때, 또 폴더 및 레지스트리까지 완전삭제하려고 할때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바로 Revo Uninstaller이다. Revo Uninstaller 는 프리웨어로 무설치 포터블 버전으로 지원하고 있다.

또한, 언어선택을 통해 한국어로도 이용할 수 있어 사용함에는 별다른 어려움이 없다. 무엇보다도 가장 큰 장점이라면 바로 나 같은 초보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


간략하게 Revo Uninstaller의 기능을 설명하자면,
첫째 , P
rogram 강제삭제, 완전삭제
둘째 , PC관리 (시작관리, 윈도우도구, 디스크정리)
셋째 , 사생활 관리 기능이다.






프로그램 강제삭제 완전삭제 - Revo Uninstaller 리뷰

앞서 말한 바와 같이 무설치 포터블버전이라 설치과정은 필요없고, 하단에 제공되는 ZIP 압축파일을 푼후 EXE 파일만 실행시키면 된다. 내가 주로 이용한 메뉴는 제거기와 도구 정도이고, Revo Uninstaller의 장점이라 말하는 헌터모드는 나에겐 그다지 매력적이지는 못했다.


일단, 옵션 -> 일반탭을 통해서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해 준다. 고급 사용자라면 어느 정도 설정을 해주는것도 좋다. 유일하게 내가 설정한 부분은 제거 전 시스템복원 설정 해제 정도...



간략히 메뉴를 설정하자면
제거기 : 프로그램 강제삭제 및 완전삭제(폴더 및 레지스트리 정리)를 도와준다.



과정 : 제거방식선택 -> 제거 -> 남겨진 정보 검색 -> 완전삭제 -> 마침



도구 : ① PC관리도구 ② 프라이버시 도구로 나뉘는데,

PC관리도구에서는
자동시작관리(시작프로그램관리), 윈도우도구,
디스크정리(불필요한 파일 강제삭제)등을 할 수 있고,

프라이버스 도구에서는

브라우저 청소( 방문한페이지, 임시폴더, 쿠키제거),
MS오피스 청소(MS오피스 최근문서기록 지우기),
윈도우 청소(최근 문서기록,실행창 기록, 파일검색기록, 각종 최근파일 기록 지우기....등등),
증거 제거기(이미지워진 파일들을 영구적으로 복구할 수 없도록 강제삭제),
영구 제거기(어떠한 복구툴을 이용해도 복구할 수 없도록 현존파일 지우기) 등을 지원한다.






Revo Uninstaller 헌터모드 설명

헌터모드는 Revo Uninstaller의 단축메뉴라고 생각하면 쉬울 듯하다.


헌터모드 자체를 이용하지 않는터라, 대충 이 정도의 기능이라는 것만 동영상으로 만들어 봤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