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01 - 시작프로그램관리 ::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中 하나가 바로 시작프로그램관리를 해주는 것이다. 불필요한 것을 삭제해줌으로써 메모리 점유율도 낮출수 있고, 이렇게 되면 당연히 윈도우 구동 속도도 빨라지게 된다.

그리고 레지스트리 정리나 조각모음 엑티브X 삭제 해주는것도 널리 알려진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이다. 이것들은 어찌보면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이 아니라 느리게 하지 않는 방법이라고 생각하는것이 옳다. 이유는 나중에 설명하고,

조각모음 같은 경우는 한달에 1.2회, 나머지는 생각날 때마다 해주어야 한다.


오늘은 그중에 하나로 시작프로그램관리 및 정리에 대해서 알아보자.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내가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1- 시작프로그램관리 , 불필요한 프로세서 삭제하기

총 3가지인데, 첫번째는 시스템구성 메뉴를 통한 방법 두번째는 레지스트리 편집기 마지막 세번째는 다음클리너 ,알약, CCleaner를 이용한 방법이다.


첫번째로 시스템구성창 :
시작버튼을 누른후 실행버튼을 눌러준다.

참고 : 윈도우7 이용자인 경우 실행창이 없으면 아래의 글을 참조하자.
-> 윈도우7 실행창 활성화 및 명령어 <- 귀찮으면 윈도우키 + R



그 다음 MSCONFIG 명령어를 입력후 확인버튼



시스템구성에서는 윈도우 시작시 자동으로 실행되는 프로세서들을 한눈에 볼 수 있다.

불필요한 프로세서는 무조건 사용안함 고고씽~

예 >운영체제 - 윈도우7
V3Lite : 백신
ALYac : 백신
Google 업데이트 : 크롬을 이용하면 자동으로 생성 (죽일 수도 있지만, 사정상 내버려둠)



예 > VMware Player로 실행한 가상 윈도우XP
IMJPMIG / TINTSETP / Ctfmon : 필수



시작프로그램관리를 통해서 정리를 마치면 컴퓨터를 다시 시작해야만 완료된다.

프로세서 검색은 윈도우EXE사이트나 네이버, 다음을 이용해도 쉽게 찾을 수 있으니,
긴가민가 하다면 검색을 하는것이 좋다.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2 - 시작프로그램관리는 다음클리너 , 알약 , CCleaner로...

위에서 사용안함을 체크한후 윈도우를 재시작해도 별 문제가 없다면, 앞서 말한바와같이 불필요한 레지스트리 삭제해주는것 또한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는 방법 중 하나이기 때문에 삭제해주는것이 좋다.


레즈스트리 편집기 실행방법 : 윈도우키 + R -> regedit 입력

시작프로그램관리는 : HKEY_CURRENT_USER\소프트웨어\마이크로소프트\윈도우즈
\커렌트버전\런 에서 할 수 있다.



그 밖의 다음클리너, 알약, CCleaner 를 이용하는 것 또한 추천한다.

관련글 :
컴퓨터 속도 빠르게 - 임시폴더청소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