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이트온 한글이 안써져요? - 안써질때는 이렇게요 :: 응앵앵 을 좋아하는 친구네 집에 가서 컴퓨터를 하던중 한글이 안쳐지길래 검색을 해봤더니 네이트온 한글이 안써져요 라는 검색어가 있었다. 마침 몇일전 올렸던 NateOn글이 생각나 이렇게 구색맞추기용으로 한번더 글을 쓰게 되었다.

구색맞추기용이라는 글이란 무엇인지는 블로그팁에 한번 올려볼 생각이고, 오늘은 네이트온 한글인 안써져요 라고 검색한 분들께도움이 되는 글을 끄적거릴려하니, 사실 기대도 않겠지만, 조금만 참으면 곧 개봉박두!!


예전 XP시절에 가끔 생겼던 현상으로 입력언어와 imm32.dll 파일 오류때문에 생기는 문제이다. 입력언어를 삭제하고 새로 설치하던가, 아니면 문제가없는 imm32.dll파일로 교체하면 대부분 잘 해결된다.

하지만,

이렇게 특정 프로그램에서만 오류가 난다면 당연 그프로그램과 입력언어의 충돌때문에 생긴문제인데, 명확한 해답이 없는것 같다. 그리고 나 역시 이런 현상을 겪지 못했기에 그저 구글링으로 네이트온 한글이 안써져요 문제가 잘 해결되는 방법을 검색해서 알려줄뿐 정확하지는 않다.






네이트온 한글이 안써져요 ? -> 날 따라 해봐요. 요렇게 .. 제어판 설정

참고 : 앞서 말한바와 같이 정확한 가이드라인이 아니기 때문에 해결이 되면 좋은것이고 만약
이 방법으로 해결이 안된다면 밤을 패는 일이 있더라도 어떻게든 알아낼테니 해결유무는 꼭 댓글로 ....


윈도우7 에서는 이런 오류가 많지 않기때문에 XP로 설명을 함.
※. 윈도우7사용자인데 이런문제가 있다면 역시 댓글로....

일단 제어판으로 들어가 국가 및 언어 옵션을 선택한다.



이중 중간에 있는 언어탭을 선택한하면 상단에 자세히(D)버튼이 나온다.
버튼을 클릭하자.



설정과 고급탭이 나오는데, 고급탭을 보면,
시스템 구성란이 있다. 여기서 고급 텍스트 서비스 사용안함(T)을 체그하고 적용을 눌러준다.






네이트온 한글이 안써져요 - 다같이 해봐요 요렇게.. NateOn 설정

제어판 설정을 완료하면,


NateOn바로가기 아이콘이나 EXE파일의 속성으로 들어간다.



속성에 들어가게되면 호환성탭이 있다.
여기도 제어판과 마찬가지로 고급 텍스트 서비스 사용 안 함 으로 설정한후 적용을 눌러준다.

그리고 재부팅 .. 해결되었나?

관련글 :
네이트온 광고,팝어창 없애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