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불펌방지해제 푸는방법 - 마우스 오른쪽 해제 뚫기 :: 블로그를 하다보면 퍼가려는 의도가 아님에도 자주 불펌방지해제를 풀기위해 마우스 오른쪽 해제를 할때가 있다. 굳이 예를 들자면, 장문의 글을 요약할려고 메모장에 복사할때나, 아님 링크주소가 필요할때가 대표적이다.

뿐만아니라 개인적인용도로 자료를 긁어모을때도 단골메뉴가 바로 마우스 오른쪽 해제이다. 하지만 블로거들에겐 최소한의 안전장치로 나역시 마우스 오른쪽 해제를 할 수 없도록 해놓았다.

하지만, 조금만 검색하면 쉽게 불펌방지해제를 할 수 있기때문에 단지 귀찮아서 긁어가지 않길 바랄뿐이고 그들의 양심을 믿을 뿐이다.


마우스 오른쪽 해제를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주로 스펠과 알툴바 그리고 구글 플러그인을 많이들 이용한다.  






마우스 오른쪽 해제 스크립트 이용하기

구글 플러그인이 나오기전에 내가 주로 이용했던 방법이다.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없어 늘 이방법을 이용하곤 했는데, 요즘엔 네이버 블로그나 까페에서는 안될때가 있어 2순위로 내려간 상태이다. 하지만, 여전히 대부분의 사이트와 특히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아주 잘되고 있으니, 이용빈도만 낮을뿐 프로그램 무설치라는 점에서는 메리트가 있다.


방법은,

아래에 제공하는 불펌방지해제.TXT를 다운받은후 메모장으로 열어 스크립트를 복사한다.



스크립트를 복사했으면 북마크(즐겨찾기)를 추가한후 수정을 누른다.
IE에서는 즐겨찾기의 속성을 누르면 된다.



이름을 알아보기 쉽게 마우스 오른쪽 해제나 불펌방지해제로 지정한 후 URL부분에 복사한 스크립트를 붙여놓고 저장을 하면 된다.

사용방법은 위 이미지 참조






스펠2.7 과 알툴바 그리고 구글 플러그인

대부분의 사람들이 불펌방지해제 하면 찾는 프로그램이 스펠2.7이다.
IE를 사용하는분들에게는 편할 수도 있지만, 나처럼 크롬을 메인 브라우저를 사용한다면, 여간 귀찮은게 아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대세는 IE임으로...


사용방법과 다운로드는 예전에 올렸던 글로 대신해도 될듯 싶다.

이 프로그램에 익숙한 사람은 -> 스펠2.7 다운받기
사용법에 대해 궁금한 사람은 -> 도움말보기



Chrome pig라는 크롬 확장프로그램은 Mouse 제스쳐를 비롯하여 주소줄이기 등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데, 그중의 하나가 우클릭 막힘 풀기기능이다. 네이버블로그와 까페 모두 잘 풀리기 때문에 이제는 1순위 되버린 불펌방지해제 플러그인

이것 역시 예전썼던 Mouse 제스쳐 글로 대신해도 될것 같은데.....

사용에 익숙하다면 - > Chrome pig 내려받기
사용법이 궁금하다면 - > Help페이지보기



마지막으로 알툴바인데, 알툴바 역시 다양한 기능을 가진 툴바중 하나이다.
느려터진IE를 더 느려터지게 하는 단점이 있지만, 역시 아직은 IE가 대세임으로....

· 불펌방지해제 마우스 오른쪽 해제 뚫기 TXT파일 내려받기

관련글 :
· 예쁜 마우스 포인터 다운받기
· 마우스 하이라이트 효과주기
· 마우스 커서 바꾸는방법
· 마우스 제스쳐 - 추천 구글크롬 확장 프로그램
· 왼손마우스 - 왼손잡이용 설정 방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