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튀기기다운하기 - 모음집 공튀기기다운하기 : 오늘 소개하는 시리즈는 많은 사람들이 오랫동안 즐긴 게임답게 1탄부터 시작해서 확장판까지 종류가 다양한 게임이다.

뿐만아니라 에디터까지 공개된 상황이라 얼마든지 자신만의 새로운게임을 만들수도 있다. 그래서 그런지 다소 오래된게임 임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고, 나역시 리뷰를 위해 몇번 하려고 했을뿐인데 아직까지 하고 있다. 그만큼 중독성이 강하다.


처음에는 굉장히 어려운게임이라 생각했지만, 조금 하다보니 익숙해지기 시작했다.  하지만, 철원에서 알아주는 발컨 답게 스테이지를 클리어 할려면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했다. 몸 시네루는 기본으로 깔고 간다.

그래도 다행인게 지금은 공중부양 버그를 써서 스피드 하게 진행중이다.
자세한 정보는 밑으로 내려가면 볼 수 있다.






공튀기기다운하기 - 기본정보

일단 하단에 제공된 압축파일을 풀면 가장인기있는 시리즈 4개가 나온다. 파일용량도 1MB가 체 되지 않아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고, 바이러스체크는 기본으로 마친 상태이다.


1탄이 지겨우면 난위도가 조금 높은 2탄을 하면되고, 색다른걸 원하면 확장버전을 추천한다. 내 생각으로는 역시 오리지널버전이 최고인것 같다.






공튀기기 - 조작법

별도로 설명할것도 없이 조작법또한 간단해서 좋다. 보통의 게임처럼 A,S,D,F + 시프트.컨트롤키,F1..... 이런것들은 이 게임에서는 사치일뿐이다. 그저 방향키와 ESC만 필요할뿐..


그리고 가장 마음에 든것은 바로 공중부양 버그 ㅋㅋㅋ , 하지만 게임 고유의 재미를 잃을 수 있기 때문에 지나친 남발을 삼가하자. 일단 나부터..
 


이 시리즈를 간략하게 말하자면 1탄은 원조답게 기본에 충실한 버전이고 2탄은 난위도가 상승한 버전이라 생각하면 된다. 2탄은 첫번째 스테이지부터 벽 반등점프 신공을 부려야 클리어 할 수 있다. ㅠ.ㅠ
 


3탄역시 난이도가 높은편이며 스테이지 마다 블럭을 통해 메시지를 보여주는것이 특징이다. 마지막으로 병든버전은 최고의 난이도로 절대 고수가 아닌자는 시도조차 하지말자. 

아래는 어떤이의 PLAY영상 
발컨인 내 영상을 보여주면 10년간 눈이 멀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이걸로 대신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