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터넷 창이 여러개 떠요, 계속 자꾸 떠요. 이렇게 해보세요. : 해결 방법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대략 10분 정도만 투자하면 고칠 수 있는 현상으로 중요한 건 해결이 아니라 원인입니다. 이런 일이 또 발생하면 그때마다 '인터넷 창이 여러개 떠요' 하고 검색할 수는 없잖아요.

보다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서는 원인을 아는 게 중요합니다.

첫째, 아무 곳에서나 내려받지 마십시오.

필요한 프로그램을 검색하면 블로그나 웹하드 업체로 링크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웹하드 업체는 무조건 피하시고, 블로그라 해도 신뢰할 수 있는 곳인지 꼭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적어도 댓글이 달리고, 그동안 써온 글을 살펴보면 감이 오실 겁니다.


둘째,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는 꼼꼼히 살펴봐야 합니다.

위 두 프로그램은 동영상을 볼 때 이용하는 KMP와 곰플레이어입니다. 모두 제작사 홈페이지에서 받은 정식 버전으로, 보다시피 많은 스폰서들이 딸려옵니다. 말이 스폰서지 악성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이런 스폰서 프로그램은 절대 설치하지 마십시오.

그리고, 필요한 유틸이 있으면 되도록 포터블 버전을 사용하십시오.
이것저것 설치하다 보면 컴퓨터는 느려지기 마련입니다.


셋째, 과도한 엑티브X는 피하세요.

금융기관이나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민원24를 들어가도 엑티브X를 요구합니다. 보안상이라는 그럴싸한 이유가 붙어있지만, 오히려 개인정보 유출은 이러한 엑티브X 때문에 유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무조건 다 설치하지 마시고, 일단 취소를 누르고 기다려보세요. 필수사항은 어쩔 수 없지만, 선택사항은 설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사용한 지 10일이 지난 엑티브X는 곧 알려드릴 클리너로 정리해주시면 좋습니다.

엑티브X는 컴퓨터를 느리게 하는 원인 중에서도 큰 비중을 차지하는 놈입니다.






인터넷 창이 여러개 떠요, 계속 자꾸 뜨세요? 이렇게 하면 고쳐집니다.

이제 해결 방법을 알아봅시다. '인터넷 창이 여러개 떠요' 하고 물으신 컴퓨터를 보면 대부분 없어도 되는 프로그램을 설치한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때는 직접 찾아서 삭제해주셔야 하는데, 어떤게 어떤건지 모르실 겁니다.

그럴 경우에는 제목으로 유추해보거나, 날짜를 확인해서 특정 날짜에 과도하게 설치되었으면 모두 삭제해주십시오. 이러한 문구가 포함된 유틸은 삭제하셔도 됩니다.

bar, help, link Quick, side, toolbar, site, keyword, search, double, pop, shopping, find, tip, 주소창, 탐색기, 서치, 툴바, 검색창….


삭제는 윈도우 시작 메뉴 → 제어판 → 제거에서 할 수 있고,

아니면 위 Revo Uninstaller 도구를 이용하여 제거할 수 있습니다. Revo Uninstaller은 제거뿐만 아니라 관련 레지스트나 폴더와 같은 찌꺼기를 모두 지워주기 때문에 적극 추천합니다.


본격적으로 '인터넷 창이 여러개 떠요, 계속 자꾸 떠요' 를 해결해 보겠습니다.

윈도우 시스템 유지 관리를 도와주는 고클린을 내려받습니다.
위 프로그램은 설치하지 않고 바로 사용할 수 있는 포터블 버전입니다.

① 서비스 관리, ② 작업 스케줄러, ③ 익스플로러 최적화, ④ 시작프로그램 관리
를 차례대로 해줍니다.


부팅이 느리거나 컴퓨터가 느려졌을 때
서비스 관리를 해주면, 체감할 정도로 빨라집니다. 모든 서비스를 중지하셔도 됩니다.


작업 스케줄러에 있는 모든 스케줄러는 삭제하세요.
안 하셔도 이상 없습니다.


인터넷 창이 여러개 떠요, 하고 물으신 분 중에 혹시 이런 화면 보셨나요?
지금 저런 툴바가 깔렸나요?

그럼 아래의 IE 최적화로 모두 지워주십시오.


전부 지우셔도 됩니다.


백신을 제외한 모든 시작프로그램을 지우셔도 됩니다.
참고로 백신은 여러개 있으면 오히려 안 좋으므로 마음에 드는 백신중에 하나를 골라 사용하세요.


마지막으로 IE에서 해주셔야 할 작업입니다.
익스플로러를 열어 인터넷 옵션으로 들어갑니다.

IE 오른쪽 위 → 도구 → 옵션
시작 페이지가 두 개 이상이면 하나를 제외하고 모두 삭제합니다.


그리고 추가 기능 관리로 들어가서
Shockwave Flash Object를 제외한 나머지 항목을 사용안함으로 합니다.






추천하는 시스템 유지 관리 도구

앞서 말한 고클린도 좋지만, 세세한 기능은 오히려 아래의 도구가 훨씬 낫습니다. 예를 들어 시작 프로그램 등록을 막아주는 네이버 클리너와 레지스트 정리를 도와주는 CCleaner가 대표적으로 이러한 도구를 설치하여 관리해주는 것도

'인터넷 창이 여러개가 계속 자꾸 떠요.'라는 질문을 하지 않게 하는 방법의 하나입니다.


CCleaner : 레지스트리 정리와 시스템 최적화를 도와주고,
시작프로그램관리를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클리너 : 간편청소, 엑티브X, 툴바를 제거해줍니다.
원클릭으로 모든 것을 해결해주기 때문에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Auslogics Disk Defrag : 디스크 조각모음 도구입니다. 적어도 한 달에 한 번씩은 해줘야 느려진 컴퓨터를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 무설치 버전 내려받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