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식 VIA HD Audio 드라이버 다운로드, 사운드 스테레오믹스 설치하기: 저도 한때는 아이온을 즐겼습니다. 자주 한 건 아니고, 친구들과 피시방에서 만나다 보니 자연스럽게 하게 되었고, 간혹 약속시각보다 일찍 도착하면 레이드나 파티사냥을 했습니다.

이렇게 레이드와 파티사냥을 하게 되면 토그온, 엔씨톡, 팀보이스로 음성 대화를 나누는데,
그때마다 문제인 게 마이크였습니다. 증폭된 소리로 들릴 때도 있고, 아예 들리지 않을 때도 잦았습니다.

하지만, 이런 문제는 사운드카드의 드라이버를 잡아주거나 스테레오믹스를 사용하면 해결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공식으로 배포되는 VIA HD Audio 드라이버와 스테레오믹스 설치를 함께 진행해보겠습니다.

참고로 윈도우 7, 8은 사운드카드를 자동으로 잡아주지만, 마이크가 나오지 않는 일이 많으니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VIA HD Audio 사운드카드 드라이버를 잡아주시길 바랍니다.






VIA HD Audio 사운드 카드 공식 드라이버 다운로드

VIA HD Audio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설치는 백지 상태에서 시작하셔야 합니다. 이미 잡혀 있는 상태에서 덧붙이고 덧붙이면 당연히 좋아질 게 없겠죠.


우선 장치관리자로 들어갑니다.
장치관리자는 윈도우키 + Pause Break 키를 누르시거나 탐색기에서 컴퓨터 → 오른쪽 마우스 → 속성 → 장치관리자 메뉴로 들어가셔도 됩니다.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를 제거해줍니다.



제거 여부는
윈도우키 + R → Control 입력 → 하드웨어 및 소리 → 소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3DP Chip 바로 가기
· 윈도우 7, XP 사운드 카드 확인하는 방법

이제 3DP Chip으로 자신의 사운드 카드를 확인해야 하는데,
가로 안의 번호를 잘 기억해두십시오. (ex, VT1708B)



· VIA HD Audio 사운드 카드 드라이버 공식 다운로드 센터 바로 가기

① 운영체제 선택(ex, Microsoft Windows)
② 운영체제 버전 선택(ex, Windows 7 32-Bit)
③ Audio 선택
④ 3DP Chip으로 확인한 가로 안의 번호를 선택합니다.



맨 위에 있는 버전을 내려받습니다.
용량은 100MB밖에 안 되지만, 서버가 불안하여 조금 늦습니다.






VIA HD Audio 드라이버, 스테레오믹스 설치하기

스테레오믹스는 VIA HD Audio 드라이버만 잡아주면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내려받으신 EXE 파일을 실행합니다.
다음 → 다음 → 다음



설치 중….



컴퓨터를 재 시작합니다.



중요: VIA HD Audio 드라이버 Deck이 시작프로그램에 등록됩니다.



· 팁: 시작프로그램 관리 방법

C 클리너나 윈도우 + R(실행 단축키) → MSCONFIG에서 시작프로그램을 관리해주십시오.



스테레오믹스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