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남자가 알려주는 싱크대 실리콘에 핀 곰팡이 제거 방법: 지난여름에 있었던 일입니다. 아내는 입덧으로 인해 처가로 피신한 상태였고 근 한 달이 넘게 독수공방하고 있을 때 일입니다. 설거지와 청소하는 걸 싫어하기 때문에 최소한의 가재도구와 동선을 유지하며 하루하루를 지냈는데,

갑작스레 큰 시누이가 집으로 쳐들어왔습니다.
참고로 저는 큰 누나와 작은 누나를 부를 때 아내 입장에서 부르곤 합니다.

아무튼, 큰 시누이는 진짜로 제 시누이가 된 것 마냥 집 안 구석구석을 살폈습니다. 그렇게 한참을 둘러보더니 설거지는 잘하는데 싱크대에 곰팡이가 껴서 아무 소용없다는 말을 하더군요. 한 달 넘게 보이지 않았던 싱크대 곰팡이가 왜 인제야 보였는지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그렇게 깨끗해 보였던 싱크대가
곰팡이를 보고 난 후에는 얼마나 더러워 보이는지….

이렇게 된 이상 이젠 저 싱크대 핀 곰팡이를 제거하는 수밖에 없었습니다.
제가 살림꾼이 아니라서 인터넷에 도움을 청했고, 서툴지만 어찌하여 깨끗하게 제거한 만큼

저도 싱크대에 핀 곰팡이 제거 노하우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준비물은 락스와 휴지, 분무기입니다.
분무기가 없으시면 플라스틱 대야를 사용하셔도 되고, 휴지 대신 키친타올을 쓰셔도 됩니다.

락스를 다룰 때는 꼭 고무장갑을 착용해야 우리의 예쁜 손이 다치지 않습니다. 락스와 물을 1:20 비율로 희석하고 분무기에 넣어줍니다. 락스는 냄새가 독하므로 많이 넣지 않는 게 좋습니다.


두루마리 휴지는 4칸씩 끊어서
작업을 해야 훨씬 수월합니다.

4칸씩 끈은 휴지를 반으로 접고 접어서 위 그림처럼 만들어 주세요.


곰팡이가 핀 실리콘 위에 희석한
락스 물을 사용해서 휴지를 붙여줍니다.


남은 건 기다림뿐입니다. 저는 저녁때 붙여놓고 다음 날 아침에 뗘냈는데, 보통 2~3시간 정도면 말끔하게 제거된다고 합니다.

유부남의 살림 노하우 비결:
· 먹다남은 과자봉지 접는법
· 심야전기보일러 전기요금 절약하는 방법
· 황금비율 짜파구리 레시피

· 화장실 변기고정 백색 시멘트 셀프 공사 노하우
· 집에서 만드는 무적 회오리 감자튀김 레시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