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회사에서 우회접속 할 수 있는 아이피 우회 사이트 모음집: 우리나라가 어떤 나라인데 아직도 인터넷 검열을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게 막는다고 하여 해결될 문제라면 벌써 해결됐을 텐데요. 좀 더 거시적인 관점으로 접근하여 규제가 아닌 다른 방향의 유도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또, 청소년들을 위한 규제를 어른에게까지 해야 하는지도 다시 생각해봐야 합니다.

얼마 전 구글에서도 자유로운 인터넷을 위해 uproxy라는 개인화 VPN을 발표하였습니다. 파이어폭스와 크롬의 확장프로그램으로 배포할 예정인데 이렇게 되면 좀 더 숨통이 트이겠네요.

아이피 우회 사이트_01


물론, 지금도 아이피 우회 사이트는 엄청나게 많습니다.

그러나 구글에서 말하는 uproxy는 이것과는 조금 다른 개인과 개인과의 동의를 얻는 연결하는 방식이라 최소한의 간섭도 없을뿐더러 안정성까지 보장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직 배포하지 않는지라 그전에 사용할 아이피 우회 사이트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이렇게 모음을 준비해봤는데, 일단 사용성이 편리한 아래의 두 브라우저를 소개합니다.


아이피 우회 사이트_02


토르 클라이언트와 파이어폭스를 결합한 해적브라우저입니다. 토르보다 가볍다는 분도 있고 무겁다는 분도 있습니다. 제가 얼마 전까지 이용한 바로는 그냥 둘 다 비슷합니다.

해적 브라우저 바로 가기


아이피 우회 사이트_03


토르 바로 가기

제가 광고로 인한 스트레스 때문에 찾게 된 브라우저가 토르입니다. 첫째로 속도에 놀랐고, 두 번째도 속도에 놀랐습니다. 다 필요 없고 광고가 나오지 않아서 정말 좋습니다. 일단 한번 사용해 보시면 더는 잡다한 아이피 우회 사이트는 찾지 않게 됩니다.






첫 번째: 리스트 목록을 알려주는 아이피 우회 사이트 모음

자체적으로 서비스하지는 않지만, 서비스하는 곳의 목록을 쫙 뽑아서 알려주는 곳입니다. 속도와 나라별로 분류되며 접속 여부를 알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아이피 우회 사이트_04


· Bdlist

제가 예전에 만들어 놓은 목록입니다. 하루 한번 상태를 확인하여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비교적 안정적이고 널리 알려진 곳을 정리한 목록이라 속도 측면에서는 월등합니다.


새롭게 오픈한 사이트입니다. 알려지진 않았지만, 깔끔하고, 좋은 정보가 엄청나게 많습니다.

아이피 우회 사이트_05


· 현존 최고 우회 브라우저: Dodge Chrome 내려받기
· Proxy Site List

수백 개의 사이트를 알 수 있는 아이피 우회 사이트 모음입니다. 서버가 위치한 나라를 확인하고, ping과 IP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피 우회 사이트_06


· publicproxyservers

도메인 주소와 평가, 국가, 접근 시간, 특징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곳입니다.






두 번째: 유명 아이피 우회 사이트 모음

언급 드렸듯이 광고로 인해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지속해서 이용하기에는 무리가 있고, 잠깐 이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해드립니다. 특정한 기준을 통해서 개별적으로 점검하였습니다. 편의성과 목적에 들어맞았는지를 우선으로 하였습니다.

아이피 우회 사이트_07


· ProxyKorea
속도: 양호, 편의성: 보통, 특징: 브라우저에 proxy bar 활성화되어 몇 가지 기능을 제공함.

아이피 우회 사이트_08


· One Web Proxy
속도: 양호, 편의성: 보통 -1, 특징: 쿠키 삭제 제공.

아이피 우회 사이트_09


· Fast Free Proxy
속도: 양호 +2, 편의성: 보통 +1, 특징: 편리한 인터페이스.

아이피 우회 사이트_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