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볼만한곳, 철원관광지의 허브 고석정과 철의삼각전적관을 둘러보고…. : 지난 정월 대보름 행사 때 철원관광지로 유명한 고석정을 다녀왔습니다. 경품으로 이것저것 준다고 해서 갔는데 빈손으로 오게 되어 아쉬움이 컸네요. 그래서 그런지 두 달 전 이야기를 인제야 올립니다.

정월 대보름 행사에 대해 잠깐 언급하자면,

내년부터는 안 했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내용도 없고, 아무런 의미도 없는 그냥 주최 측만 신이 난 난잡한 행사였던 것 같네요. 차라리 그 돈으로 오대쌀이나 사서 어려운 분들께 드리면 어떨는지….

철원관광지, 고석정

고석정 관광은 한 시간이면 충분합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오래 있을 이유가 전혀 없죠. 그냥 쉬었다가 가는 정도.

그래도 철원인으로서 철원관광지의 허브인 고석정을 조금 말씀드리자면, 안보관광을 추천하고 싶네요. 안보관광을 하시면 반나절 정도는 괜찮게 보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관광지 내에 있는 작은 놀이공원도 소소한 즐거움을 줍니다. 개인적으로는 늘어나는 캠핑족들에 대한 일한으로 잔디광장에 캠프장을 만들면 좋을 것 같은데….

그저 제 생각일 뿐입니다.

고석정 위치

위치 : 철원군 동송읍 장흥리 20-1
전화 : 033 - 450-5558, 5406

입장료(단체)
어른 : 2,000(1,500) / 학생 : 1,500(1,000) / 어린이 : 1,000(800)
가볼만한곳, 철원관광지 고석정 가는 길 : 버스시간표 안내






철원관광지 고석정에 있는 철의삼각전적지와 안보견학

고석정에 도착하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이 바로 철의삼각전적관과 그 앞에 있는 비행기와 탱크입니다. 철원에 살면서 수없이 보는 게 비행기와 탱크인지라 저는 그냥 패스하게 됩니다. 조카와 함께 가면 많이 좋아할 것 같았는데 누가 철원 핏줄 아니랄까 봐 무덤덤하긴 마찬가지네요.

철의삼각전적관

초등학교 때부터 소풍을 이곳으로 와서 그런지 그냥 추억의 장소로 생각하지 아무런 감흥이 없습니다.
그때나 지금이나 한결같은 모습을 보면 답답함이 먼저 밀려와서….

발전이 없습니다.

그래도 처음 가시는 분들께는 호기심을 일으킬만한 몇 가지 것들이 있으니
제 글만 보시고 판단하시지 말길 바랍니다.

철의삼각전적관 시설안내도

잔디광장에 캠프장만 만들면 딱인데….

철원 안보관광 시간표 및 요금표

안보관광….
초등학교 때 신 나게 갔던 코스.

땅굴, 여름에는 천연에어컨입니다.

철의삼각전적관 내부모습

철의삼각전적관 안에 있는 전시품입니다.



위 동영상은 직접 내부를 촬영한 모습으로 맛보기 영상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철원관광지 고석정, 가볼만한곳

임꺽정 동상.
저기서 사진들 많이 찍더군요. 여름에는 분수도 있어 아이들이 많이 좋아합니다.

고석정 임꺽정 동상

고석정 잔디광장과 놀이공원

잔디광장입니다. 멀리 놀이동산도 보이네요.

철원 가볼만한곳 고석정

영화, 드라마, 예능에 자주 출현(?)한 고석정입니다. 며칠 전 EBS에서 나온 영화 '돌아온 외다리'에서도 배경으로 나오더군요.

1박 2일, 런닝맨, 무사 백동수, 최종병기 활 ….

다양한 작품을 이곳에서 촬영할 만큼 경치 하나는 아주 끝내줍니다.

고석정 통통배

얼음이 녹으면 저곳에서 통통배를 타실 수 있습니다.
이것 역시 강력히 추천합니다. 요금은 1인당 3,000원 정도로 알고 있는데,
아내와 연애할 때 태워줬더니 많이 좋아하더군요.

철원관광지 문의전화 : 033-450-5151, 033-450-0114
트위터 : @blogdalin

· 철원에 관한 모든 정보를 알려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