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Text-to-speech TTS 영어 읽어주는 사이트 모음, TTS프로그램, 부제 : 영어 읽어주는 사이트 7곳을 소개합니다. 보이스웨어, Text-to-speech TTS프로그램 없어도 됨 : 지난 주말 블로그에 올리는 동영상에 음성 MP3파일을 삽입하면 좋을 것 같은 생각이 들어 보이스웨어 프로그램을 알아봤다.

대부분 고가의 유료프로그램이고, 파일로는 저장할 수 없어 아쉬움이 컸다.

하지만 그 와중에도 어렵게 MP3파일로 저장할 수 있는 TTS프로그램을 건졌고, 그것과 더불어 영어 발음교정에 도움이 되는 몇몇 영어 읽어주는 사이트도 알게 됐으니 어느 정도 수확은 걷은 셈이다.

영어 읽어주는 사이트, 영어 읽어주는 사이트 7곳, TTS프로그램, Text-to-speech 포스트 메인

이번에 알게 된 Text-to-speech(텍스트음성변환) 사이트는 일본어나 한국어 불어 등 다국어를 지원하는 곳과 그렇지 않은 곳으로 나눌 수 있다.

하지만,

글 제목에서 보듯이 영어 읽어주는 사이트 소개가 목적이라 어떠한 구분 없이 순서를 정했기 때문에 7곳 모두를 천천히 둘러보고 그중 하나를 선택하면 좋을 것 같다.


영어 읽어주는 사이트 포스트 목차

오늘 소개하는 영어 읽어주는 사이트는 가장 많이 알려진 구글번역기와 oddcast 그리고 뛰어난 성능을 자랑하는 neospeech도 있고,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비교적 괜찮은 ivona, voki, acapela, imtranslator도 포함되어 있다.


구글 영어번역기 설명

영어 읽어주는 사이트라고 소개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지만 구글번역기는 생각외로 많은 기능이 담겨있다. 그중의 하나가 Text-to-speech(TTS)기능인데 의외로 모르는 분이 있어 이렇게 처음으로 소개한다. 다른 곳에서 있는 글자수제한이 없으므로 가장 추천하고 싶다.

TTS의 품질면에서도 결코 뒤처지지 않는다.

영어 읽어주는 사이트 중 하나인 Voki.com의 Text-to-speech 영상






TTS프로그램 없어도 되는 영어 읽어주는 사이트 소개 - 첫 번째

개인적으로는 추천하자면,
neospeech >>> 우랄산맥 >>> oddcast >>> 도봉산 >>> ivona

영어 읽어주는 사이트 oddcast 설명_01
oddcast

구글TTS와 달리 글자수 제한 탓에 조금의 불편함을 느낄 수 있지만 쉽게 조작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칭찬할 만하다. 또 미국본토의 지방마다 다른 억양과 발음을 들을 수 있다는 것도 장점 중에 하나이다.


영어 읽어주는 사이트 ivona 설명_02
ivona

인터넷으로 사용하기에는 별로 추천하고 싶지 않다. 하지만 안드로이드를 기반으로 하는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면 ivona Text-to-speech 어플을 꼭 설치해 보는 것이 좋다. 또한, 품질면에서도 거의 탑 수준이라 발음교정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영어 읽어주는 사이트 neospeech 설명_03
neospeech

TTS프로그램 중에서는 최고라 할 수 있다. 단 가격이 비싼 게 흠. 하지만 데모 버전을 통해서 일본어, 중국어 등 총 6개의 언어를 체험할 수 있고, 250자의 제한이 있기는 하지만 Text-to-speech(텍스트음성변환) 또한 가능하니 라이트사용자에게는 이만한 곳이 없을 듯하다.


영어 읽어주는 사이트 Acapela text to speech 테스트 영상






그 밖의 TTS프로그램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영어 읽어주는 사이트 - 두 번째

개인적인 생각
voki >>> 철의장벽 >>> Acapela >>> 넘사벽 >>> imtranslator

영어 읽어주는 사이트 Acapela 설명_04
Acapela

글자수 제한도 있고 영국과 미국의 발음만 지원하기 때문에 기능 면에서는 다소 떨어지지만, 기본에 충실하다고 해야 할까? 아무튼, 깔끔하고 쉽기 때문에 이곳도 나름 쓸만하다.


영어 읽어주는 사이트 imtranslator 설명_05
imtranslator

광고가 덕지덕지 붙어 있어 지저분하지만, 구글기반이라 그런지 다국어를 지원한다. 단, 빠르기 조절을 할 수 있다는 점과 내가 들은 텍스트음성변환의 단축 URL 제공으로 다른 사람과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은 추천할만하다.


영어 읽어주는 사이트 voki 설명_06
voki

여타의 기능은 비슷하지만, 플래시를 기반으로 운영된다는 점과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조금의 차이는 있다. 그리고 나조차도 모르는 많은 잡기능들이 있으니 한번쯤은 둘러볼 만하다.

관련글 : 보이스웨어 없이도 되는 글 읽어주는 프로그램 몇 가지
링크 : google, oddcast, neospeech, ivona, voki, acapela, imtranslato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