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 - 블로거를 위한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 추천 :: 누님네댁이나 형님댁에에 가서 컴퓨터를 할때면 항상 먼저 설치하는것이 구글 크롬이다. 늘 이용하다보니 이제 다른 브라우저는 절대 근처도 가지 않는다. 그나마 가끔 쓰는경우를 보면, 엑티브X가 필요할때뿐....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인터넷뱅킹을 이용하기 때문에 점점 그 횟수는 줄어들고 있다.
제발좀 부탁인데, 이제 엑티브X는 없어졌으면 한다. 뭐 좀 할라치면 뜨득~ 엑티브X를 설치하세요.
바로 닫기 버튼을 눌러버리고 있다.

Chrome 얼마나 좋은가? 따라올수 없는 스피드, 넓은창, 그리고 요즘 많이 좋아진 플러그인, 아직도 IE를 사용하는 분들께 감히 권하고싶은게 Chrome이다.

Chrome plogin

이런 저런 장점때문에 나는 블로그를 할때도 늘 Chrome을 이용한다. 그래서 오늘은 블로거들에게 도움되는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소개해보겠다.






블로거 필수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 설명 1

일단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할려면 위 이미지 화살표 처럼
설정 및 관리버튼을 클린한후 -> 도구 -> 확장프로그램을 선택하면 된다.

Chrome plogin

Chrome plogin

여기서는,
옵션변경과 사용중지, 제거등 모든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을 관리할 수 있고,
하단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거나

링크로 들어가면 앱스토어로 접속할 수 있다.


Chrome plogin

수천가지의 플러그인들이 나오는데,
오늘 소개할 플러그인은 Chrome Pig와 Webpage Screenshot , 네이버/다음 사전이다.






블로거 필수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 설명 2

Chrome Pig는 마우스 제스쳐부터 시작해서, 우클릭 해제 , MP3검색, 주소줄이기, 자동 로그인, .....등등 많은 기능을 담고 있다. 여기서 우클릭해제와 주소줄이기만 해도 포스팅을 할때 꼭 한번이상 사용하는 기능이니 나에게는 없어서는 안될 기능들이다.

chrome pig
webpage screenshot

두번째는 스크린샷 플러그인으로 간단한 편집뿐만 아니라 웹페이지 전체를 PNG파일로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할 이미지가 웹페이지 처음과 끝에 있다고 해도 단 한장으로 끝낼 수 있어 두장찍어야 가능한일을 한장으로 끝낼 수 있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거짓말 조금 보태서 안카메라 이용할때 보다 시간이 2배로 줄었다.

Webpage Screenshot 살펴보기

네이버 , 다음 사전

마직막은 네이버와 다음 사전이다. 나는 가방끈이 짧기 때문에 스펠링을 모를때나, 한글 맞춤법이 틀린것 같으면 어김없이 이용하고 있다. 그리고 구글검색을 할때도 요기나게 쓰고 있으니, 검색이 필수인 블로거에게는 없어서는 안될것들이다.

네이버/다음사전 살펴보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