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크롬 플러그인 마우스 제스쳐 Mouse stroke : 내가 구글크롬을 사용하는 이유는 첫째, 빠르고. 둘째, 확장프로그램이 많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좋기만 한건 아니다. 은행업무나 뭐좀 할려고하면 엑티브X때문에 불편한 점이 있기는 하다.

하지만 단순히 웹서핑만 한다면 절대 IE를 사용하지 않는다. 느려터졌다. 답답하다. 꽉만힌 느낌이다.

그래서 나는 99%를 구글크롬 1%를 IE를 사용한다. 구글크롬중 가장 마음에 드는것은 마우스 제스쳐 플러그인 Mouse storke 이다. 다른 마우스 제스쳐도 있지만 처음부터 사용했던거라 지금도 꾸준히 사용중에 있다.


물론 IE에서도 알툴바나 Storkeit를 설치하면 마우스 제스쳐 사용은 가능하다.
하지만, 스트로크잇은 그렇다 쳐도 IE에 알툴바를 설치하면 더 느려져서 여간 불편한게 아니다.

그래서 내가 바라는건 이제 마소에서도 사용하지 말라는 엑티브X를 사용하지 않고도 은행업무를 볼 수 있또록 웹 환경을 바꿨으면 하는 바램이다.
구글크롬설치하기






크롬 마우스 제스쳐 설치방법 01

마우스 제스쳐 확장프로그램 설치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일단 상단 펜치모양을 클릭한후 도구 -> 확장프로그램을 선택한다.



사용중인 확장프로그램 목록이 뜰것이다. 하단에 있는 더 많은 확장프로그램 다운로드를 버튼을 클릭하던지 아니면 직접 크롬 앱스토어를 접속하면 된다.






크롬 마우스 제스쳐 설치방법 02


접속을 했으면 Mouse Stroke 를 검색한다.



설치시간은 2초 걸린다.



설치가 완료되면 펜치(관리) 버튼 하단에 설치되었습니다. 라고 뜨는데, 마우스 제스쳐를 사용할려면 약간의 옵션변경이 필요하다. 

펜치 -> 도구 -> 확장프로그램에서 마우스 스트로크 옵션을 선택하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뜬다.
마우스 흔적없애기, 페이지 가장위로, 페이지 가장 밑으로, 뒤로, 앞으로, 이정도면 설정해 둬도 사요오함에는 큰 무리가 없다.

설정이 완료되면 저장 버튼을 누름으로서 완료된다.

간단한 설정방법은 아래의 동영상 참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