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리니지m 녹스 최적화 설정 및 컴퓨터로 하기, 요즘 LineageM을 즐기고 있습니다. 관련 글을 3일 연속으로 쓰는걸 보면 아시겠죠? 네, 맞습니다. 중독된 거 맞아요. 원래 게임에 목메지 않는 성격인데, 이상하게 재밌네요.

플레이는 주로 아이패드3로 하고 있습니다.

가끔 PC로 할 때도 있는데, 컴퓨터가 똥컴이라 버겁네요. 하지만 2D 게임이라 그런지 아이패드에서는 정말 잘 돌아가고 있어요. 그래서 핸드폰에는 아예 설치하지 않았습니다. 매일 아이패드에서 돌리고 있고, 큼직한 화면으로 하니깐 진짜 좋더라고요.


하지만, PC를 할 때는 NOX로 하는 게 좋겠죠? 굳이 전자기기를 2개나 켜 놓을 필요는 없잖아요. 하지만, 보시다시피 10년이 넘은 컴퓨터라 사양이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검색 끝에 아주 괜찮은 팁이 있어 공유해 보려는데, 확실히 그전보단 부드럽게 돌아가더군요.

여러분도 낮은 사양이라 포기하지 마시고, 저와 같이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리니지m 녹스 최적화 설정 방법을 알아볼게요.
리니지m 컴퓨터로 하기 : 녹스 최적화 설정 준비

앱 플레이어 참 많습니다. 예전엔 블루스택뿐이었는데, 요즘엔 NOX를 비롯해 미뮤, 모모, 별 앱 플레이어 등 정말 많은 것들이 생겼죠. 이 중 NOX와 미뮤를 젤 선호하는 것 같고, 개인적으론 미뮤를 좋아합니다.


NOX 내려받기

위 파일을 받아 셋업을 진행합니다.
특별한 사항은 없고, 빠른 설치를 누르면 자동으로 설치됩니다. 잡다한 옵션이 없어 좋네요.



다음은 루팅을 도와주는 GLToolsXDA.apk 파일을 내려받습니다. 이 앱은 구글 플레이에서 3,400원에 팔리는 앱으로, 최고권한을 부여해주는 도우미입니다. 다만, 여기서 내려받는 버전은 하위 버전으로 기능상 문제는 없습니다.



그리고, Nox를 구동하여 시스템 설정으로 들어가
RooT를 켜고 재부팅합니다.



그리고 좀 전에 내려받은 GLToolsXDA.apk를
설치해주세요. 끌어오든가 불러오든가 편한 대로 하십시오.
리니지m 녹스 최적화 설정하기

그럼 본격적으로 세팅하겠습니다. GLTools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세 개 모두를 체크하고, Install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런 다음 슈퍼유저 권한을 유지하며 허가해줍니다.



초기화면에서
주먹 쥔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당연히 LineageM을 클릭해야겠죠?


다음과 같이 진행하세요.
① Enable custom Settings for this App check
② Use fake Gpu info check
③ Use a template Click
④ SGX 544MP Click



마지막으로 시스템 설정에서 위와 같이 변경하시면 됩니다. CPU와 메모리는 본인의 사양에 맞게 조절하시면 되고요, 나머지는 위와 똑같이 하셔야 해요.

리니지m 녹스 최적화 설정을 마치면 아래의 글을 읽어보시면 어떤지요.
LineageM 아덴 모으는 법
LineageM 제작 재료 모으는 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