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OneDrive 삭제 방법과 반대로 윈도우10 원드라이브 설치하는 메뉴얼 : 우리 집 컴퓨터는 두 대입니다. 리퍼로 구매한 삼성 노트북과 8년째 버텨주는 고마운 데스크톱. 두 분 다 완전 똥컴입니다. 게임 포기한 지는 오래고, 인터넷이나 이렇게 글을 쓸 때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넉넉한 램 덕분에 Windows 10까지 올려줬네요. 물론 노트북만 그렇고, 데스크톱은 WIN 7도 버겁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노트북만 쓰고 있는데, 요게 해상도가 참…. 눈물 나네요.


Windows 텐으로 올린 지는 2주가 지났습니다. Start button을 쓰지 않아 그런지 새로운 감은 없습니다. 아무튼, 빨라서 좋아요. 다 좋은 건 아니고, 몇 개 거슬린 점도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지금 알려드리는 OneDrive 삭제입니다. 깔끔떠는 성격은 아닌데, 계속 눈에 들어오더군요.

탐색기에 있는 게 신경 쓰였습니다. 사용하지도 않는데 왜 있을까? 언인스톨도 지원하지 않던데…. 그래서, 검색 신공을 발휘해 OneDrive 삭제를 알아냈습니다. 절대 어렵지 않고, 매우 쉽습니다. 천천히 따라 해보십시오.
OneDrive 삭제 하기
일을 치르기 전에 한 가지 알아두셔야 할 점이라면, 요걸 지워도 문제가 없느냐 입니다. 이건 어디서도 알려주지 않아 직접 사용해본 결과를 말씀드리면 절대 문제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먼저, 프로그램을 받지 않고 수작업으로 OneDrive 삭제하는 메뉴얼입니다. 탐색기에서 [내 PC]를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 속성으로 들어가거나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시스템에서 32Bitㆍ64Bit 를 확인합니다.

Bit에 따라 폴더명이 다르므로 반드시 확인해주셔야 해요.


작업표시줄에 있는 돋보기[검색]에서 명령 프롬프트를 찾아줍니다.
CMD를 입력하세요.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But,

뭐가 이렇게 어렵나요. 계속 틀립니다.
아….


걱정하지 마십시오.
어떤 착하신 분이 한 번에 끝내주는 앱을 만들어 주셨습니다.

CMD 파일 내려받기

파일을 내려받고 실행해주십시오.
그리고, 아무 키나 누릅니다. 30초 정도 소요된 것 같아요.


마지막으로 컴퓨터 다시 시작!


탐색기에서 확인해 보십시오.
없어졌습니까?
윈도우10 원드라이브 설치
지우고 싶은 분이 있으면 원드라이브 설치를 바라는 분도 있을 겁니다. 당장은 아니라도 언젠간 필요한 날도 있을 테고요. 그래서 이번엔 윈도우10에 원드라이브 설치를 해보겠습니다.


아래의 링크로 들어가 원드라이브 설치 파일을 내려받습니다.
바로 가기

주저하지 말고 바로 셋업합니다.


셋업 中….
대략 1분 정도 걸리네요.


보이시죠?
모두 끝났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