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글파일 pdf로 변환하고, hwp를 doc로 바꾸기 : 모든 오피스 프로그램이 하나의 확장자를 사용하면 얼마나 편할까요? txt, ppt, xls, gul, odf…. 당장 생각나는 것만 나열해도 이렇게나 많습니다. 더군다나 우리나라는 공공기관에선 한컴오피스를 반면에 기업에선 MS 오피스를 쓰고 있지요.

다행히 두 프로그램은 어느 정도의 호환은 되지만, 엄청나게 불편한 건 사실입니다.

사용하는 버전이 다르다 보니 사실상 안 되는 거나 다름없지요. 그래서 공공기관에 보낼 문서는 대부분 한컴으로 작성하고, 때에 따라 다른 프로그램을 쓰곤 합니다. 이게 전부 호환성 문제입니다.


알려드리는 한글파일 pdf로 변환하는 것과 hwp doc로 바꾸는 것도 호환성 문제죠. 얼마 전에 지원한 회사의 이력서 양식이 한컴이더군요. 다른 워드로는 절대 작성할 수 없고, 오로지 한컴. 물론 이런 일엔 절대 쓰면 안 됩니다.

드문드문 깨질 수 있으므로 뷰어용으로 사용하고, 중요한 문서는 오피스에서 수정하십시오.
네이버 오피스로 한글파일 pdf로 변환하기

소제목을 한글파일 pdf로 변환으로 달아놨으나 hwp doc 변환도 같은 방법입니다. 웬만한 문서는 모두 바꿀 수 있고, 그 흔한 엑티브엑스도 필요 없습니다. NAVER에 로그인해야 하고, IE, 파폭, 크롬 브라우저에 상관없이 인터넷만 연결되면 됩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장점. 프로그램을 설치가 필요 없다는 거.

다음의 확장자를 바꿀 수 있습니다.
· hwp → doc
· doc, hml, hwp, txt → doc, hml, pdf, txt, zip, odt


네이버 오피스에 접속하여 로그인합니다.

열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내 컴퓨터 탭으로 변경하고, 문서를 불러옵니다.


메뉴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합니다. 단축키: Ctrl + Shift + S


N드라이브에는 한글파일을 pdf로 변환하여 저장할 수 없으므로
내 컴퓨터에 저장해주십시오.


확장자를 지정해주세요.


hwp를 doc로 바꾸는 방법도 같습니다.
파일을 불러와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고 확장자만 변경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