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KT 올레 별 사용법, LTE 데이터 신청과 오포인트로 전환하기 : 참 답답합니다. 통신사의 이익은 날로 늘어나는데, 소비자의 권리는 날로 줄어듭니다. 또한, 10월부터 시행되는 단통법이 과연 소비자에게 이득을 줄지도 의문이고요. 물론 어디까지나 이건 제 생각입니다.

제가 자주 사용한 KT 올레 별 사용법은 통신요금 선납입니다.
그런데 얼마 전에 없어졌죠.

여기 강원도 철원은 사용처가 별로 없습니다. 그래서 요금 선납만 쓰곤 했는데, 이젠 그마저도 못해 다른 KT 올레 별 사용법을 알아봤습니다.


제가 쓸 수 있는 건 딱 하나!
KT 올레 별을 오포인트로 전환해서 마켓에서 쇼핑하는 겁니다.

알다시피 포인트마켓의 상품은 현금구매보다 훨씬 비싼 편입니다. 울며 겨자 먹기로 했지만 참 기분 나쁜 쇼핑이었네요.






올레 별 사용법: LTE 데이터 신청하기, 오포인트로 전환하기

LTE 데이터 신청은 LTE 요금제를 이용하는 분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저처럼 3G 요금제와 표준요금제를 쓰는 분은 신청할 수 없는 서비스입니다. 와이파이도 치사하게 나오더니 내 것 쓰는 것도 제한을 걸어두었네요.


데이터 신청 방법입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한 후
멤버십 메뉴로 들어갑니다.


멤버십 왼쪽 메뉴에서 별 스토어를 선택한 후
LTE 데이터 상품을 신청합니다.


500M = 8,000점, 1G = 13,000점.
LTE 데이터 플러스 신청은 해당 부가서비스를 신청한 분만 쓸 수 있습니다.


다음은 제가 이번에 털어버린 오포인트로 전환하는 올레 별 사용법입니다.

멤버십 오른쪽 메뉴에서 Oh! point 안내를 클릭한 후
세부 메뉴에서 Oh! point 전환을 선택합니다.

KT 올레 별은 오포인트로 전환하거나 전환한 Oh! point를 다시 되돌릴 수 있습니다.
단, 취소할 경우 6개월 이내에 재전환이 불가합니다.


약관 동의 → 신청정보입력 → 카드유형선택 → 신청완료 단계를
거쳐야 합니다.






KT 올레별 사용법 : 전환된 오포인트 확인하기

오포인트를 사용하려면 멤버십카드를 신청해야 하는데,
온·오프라인에서 사용하려면 플라스틱 카드를 온라인에서만 사용하려면 모바일카드를 신청하십시오.


저는 마켓에서 사용할 생각이라
모바일카드로 신청했습니다.


모바일카드 번호는
스마트폰이나 테블릿 PC로 접속하여 로그인해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오포인트로 포인트마켓에서 쇼핑하는 방법

제가 쓴 olleh 관련 글:
· 휴대전화 번호 변경하기
· olleh point 사용처
· 소액결제 차단과 한도 변경하는 법
· 위약금, 할부원금 조회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