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CS2, CS3, CS4, CS5, CS6 포토샵 설정 초기화 방법과 환경설정을 리셋 해보자. : 조금 전에 있었던 일입니다. Photoshop에서 모서리가 둥근 직사각형 도구를 쓰는데, 선 굵기가 엄청나게 굵은 겁니다. 따로 만진 부분은 없는 것 같은데, 절대 안 줄어들더군요.

이런 적은 처음이라 당황했습니다.

배우라고 할 때 배워뒀어야 하는데, 참 바보 같더군요.
분명히 쉽게 고칠 수 있을 텐데…. 알 수가 있나.

그래서 그냥 Photoshop을 새로 설치하기로 생각하고, 혹시나 하는 마음에 검색창에 포토샵 설정 초기화를 두드렸습니다. 오잉? 있습니다. 저처럼 이렇게 쉬운 것에 답답한 사람이 많았습니다. 어도비 형님 감사합니다.


말이 쉽지 Photoshop 설치는 꽤 오랜 시간이 소요됩니다.

그리고, 시간도 시간이지만, 설치를 하게 되면 그동안 사용했던 수많은 액션과 브러쉬도 다시 해야 하고…. 아무튼 짜증 나는 일이 한두 개가 아닙니다. 그런데 이렇게 간단하게 포토샵 설정 초기화를 할 수 있다니 얼마나 편합니까.

거기에 액션과 브러쉬도 그대로이고, 정말이지 어도비 형님 매우 고맙습니다.






포토샵 설정 초기화 하는 방법과 환경설정 리셋하는 방법

포토샵 설정 초기화는 설치 초기로 돌아가는 거라 당연히 불편하실 겁니다. 그러므로 일단 아래의 방법으로 최대한 맞춰보시길 바랍니다.


Photoshop 메뉴 중에 창과 보기에서 여러 가지 도구를 넣거나 빼 보십시오.


Ctrl + K를 누르거나 눈금자를 더블클릭하면 환경설정을 할 수 있는 창이 나오는데,
여기서 인터페이스 색상이나, 단위와 눈금자 안내선, 플러그인 등을 변경해 보십시오.


자 그럼 포토샵 설정 초기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시작 메뉴나 작업표시줄, 아니면 바탕화면에서 Photoshop 아이콘을 찾습니다.


Ctrl + Alt + Shift를 동시에 누르고 포토샵을 실행합니다.
시작메뉴에서 Ctrl + Alt + Shift 키를 동시에 누르고 Photoshop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Adobe photoshop 설정 파일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메시지창이 뜨셨나요?
여기서 예를 누르십시오.

이 기능은 photoshop 6.0 이상부터 지원하므로 CS4, CS5, CS6 모두 가능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Photoshop 팁 :

· 포토샵 추천 글씨체 내려받기
· 이미지 용량을 절반으로 줄여보자.
· 움짤 만드는 비법
· 이미지 모서리 둥글게 만드는 방법
· 세모 만들기
· GIF 움직이는 사진을 만들어보자.
· 워터마크 간단하게 만드는 방법
· 화살표 깔끔하게 그리기
· 테두리에 점선 효과 주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