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드디어 네이버 영어번역기 모바일이 출시! 한영, 영한 사용법 배우기: 그동안 여러 영어번역기와 번역 사이트를 알려드렸지만, 대부분 해외 엔진을 사용한 프로그램으로 국산 엔진을 보기란 쉽지 않았습니다. 꾸준한 요구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개발이 늦은 이유는 추측건대 상품성과 인력문제가 아닌가 싶습니다. 아무튼, 기다리고 기다리던 네이버 영어번역기가 출시되었습니다.

이제 걸음마 단계에 불과하지만,
더욱더 발전하는 모습이 기대되고,

아울러 우리나라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가 나올 거로 예상됩니다. 그 예로 최고의 평가를 받고 있는 NAVER의 일어 번역서비스를 들 수 있는데, 일본어를 모르는 사람도 무리 없이 볼 수 있을 정도로 정말 뛰어납니다.


단, 앞으로의 바람이라면,

데스크탑 버전도 출시해주고, 문서와 웹도 번역해주는 도구도 만들어줬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가끔 로딩이 길어지는 것도 해결되었으면 하고, 일본어 → 영어, 한국어 → 중국, 중국어 → 영어도 지원해줬으면 좋겠네요.






스마트폰으로 네이버 무료 영어번역기 편하게 사용하는 방법

네이버 영한·한영 영어번역기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서비스입니다. 데스크탑에서도 사용할 수 있지만, 다소 불편함이 있으므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에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발음 듣기와 TTS 등의 기능에서 알다시피 간단한 회화에 초점을 맞춘것으로 보아 스마트폰으로 이용해야 최대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좀 더 편하게 네이버 영어번역기를 사용하려면 다음과 같은 작업을 해두시길 바랍니다.

· 네이버 영어번역기 바로 가기
위 링크로 접속한 후 북마크에 저장합니다.



추가한 북마크를 위젯화하여 홈 화면에 넣어줍니다.
※ Naver Dictionary 앱을 설치하면 네이버 영어번역기도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 Go Naver app
음성인식을 사용하려면 Naver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모바일 네이버 한영·영한 영어번역기 사용법

사용법은 어렵거나 복잡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너무 간단하고 쉬운 편인데, 장문보다는 단문성 회화에 이용하시면 좋을듯하고, 특히 음성인식과 발음 듣기를 잘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상단의 Beta 마크에서 알 수 있듯이 아직 정식 버전은 아닙니다. 바람컨데, 빨리
웹과 문서번역이 포함된 정식 버전이 출시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한영, 영한, 일한, 한일번역을 지원합니다. (일본어→영어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2 TTS(음성 듣기), 재번역, 음성인식(Naver app 설치 필요), 문자인식(일본어만 지원)



· Naver Dictionary 바로 가기
· 또 다른 영어사전 보기
ⓑ NAVER 사전과 연계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음성 듣기, 발음, 재번역, 화면확대, 저장



ⓓ 단어의 뜻과 예문을 알려줍니다.



ⓔ 평가 및 기록 보기

도움되는 글:
· 무료 번역기 총집합
· 이름 번역기 모음
· 괜찮은 번역프로그램 Q translate GO
· 정확한 Google Translate Desktop 바로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