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효능 좋은 가시오가피열매먹는법, 차 만들기: 저희 집 뒷마당에는 몇 그루의 나무가 있습니다. 두릅, 앵두, 머루…. 그리고 가시오가피열매먹는법을 알아보게 한 또 하나의 나무가 있는데, 한 놈은 가시가 있고, 두 놈은 가시가 없습니다.

사실 장모님이 오시기 전까지 이 나무의 이름도 모르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가시오가피 효능이 이렇게 많은지도 몰랐고요. 저희가 다니는 산책로에 이런 나무가 많아서 그저 번식력 좋고, 생명 질긴 나무로만 생각했거든요.

가시 오가피 열매_01

아무튼, 그동안 쳐다보지도 않았던 열매와 나무를 이번에 따게 되었습니다. 물론 순은 나물로 묻혀 먹은 지 오래입니다. 그런데 제가 이런 일은 처음이라 제대로 하고 있는지 모르겠네요. 혹시 다른 가시오가피열매먹는법이나 자르는 방법을 알고 계시면 알려주십시오.

그럼 가시오가피 효능을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 가시오가피 효능

① 대표적의 효능으로는 간 기능 강화가 있습니다.
② 특히 숙취 해소에 좋아 술자리가 잦은 분들이 복용하면 좋습니다.
③ 뼈와 근육을 튼튼하게 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도움을 줍니다.

④ 노인성 질환인 관절염과 치매 예방에도 좋습니다.
⑤ 끓인 차를 마시면 머리를 맑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⑥ 그 밖에 발기부전, 변비, 손발 저림, 부종, 기억력 감퇴, 중풍, 혈액순환 개선에 좋습니다.






가시오가피열매먹는법: 열매 따기, 나무 자르기

이 식물은 껍질, 줄기, 뿌리, 잎, 열매, 꽃 모두를 사용할 수 있는 식물입니다. 말씀드렸듯이 저도 이번이 처음이라 방법도 모르고 어설픕니다. 솔직히 어떻게 자르는지도 잘 모르겠네요. 그냥 먹기 좋게 잘랐습니다.

가시 오가피 열매_02

지난봄에 나무를 치려고 샀던 전지가위입니다.
6,000원 주고 산 가위인데 커서 그렇지 아주 쓸모있는 놈입니다.


가시 오가피 열매_03

제가 가시를 무서워해서 요건 처가로 보낼 생각입니다.


가시 오가피 열매_04

열매와 줄기입니다.
뒷마당에서 뱀이 나와 정리를 안 해줬더니 무성하게 자랐네요.


가시 오가피 열매_05

하늘 참 맑죠?


가시 오가피 열매_06

이렇게 떨어지지 않은 잎도 있습니다.
이것도 따서 차로 만들어 보려고요.


가시 오가피 열매_07

열매를 따긴 했는데,
제대로 딴 것인지…. 혹 내년에 안 열리는 건 아닌지 걱정입니다.


가시 오가피 열매_08

드문드문 곁으로 난 것만 잘라줬습니다.
이제 이놈은 아내와 저의 약으로 쓰일 겁니다.






가시오가피열매먹는법: 차 만들기

음식에도 넣고, 나물로도 묻혀 먹고, 다려도 먹고…. 가시오가피열매먹는법은 보통 이런 겁니다. 가장 일반적인 게 차로 마시는 건데, 저희는 차라고 하기엔 좀 그렇고 그냥 물 대신 먹고 있습니다.

가시 오가피 열매_09

1리터당 가지 10g, 잎 10g, 열매 10g을 넣고 센 불로 팔팔 끓인 다음 보글보글 물이 올라올 때쯤부터 약한 불로 20분 정도 끓여주시면 됩니다.



아내가 끓인 물로 국수를 삶아서 만들어줬습니다. 처음 보는 가시오가피열매먹는법이네요.
양념이 매워서 향은 전혀 나지 않았습니다.

자매품 양파즙의 효능과 양파 심는 방법
댓글